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넥슨, ‘메이플스토리M’ 대규모 업데이트… 연습모드 도입

입력 | 2024-08-23 13:08:00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재미요소 강화




넥슨은 23일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보스 연습모드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우’, ‘데미안’, ‘루시드’, ‘윌’, ‘더스크’, ‘진’, ‘힐라’ 등 최고 난이도의 보스를 상대로 한 연습모드가 도입되었다. 이 연습모드는 싱글과 멀티모드에서 모두 가능하며 입장 시간과 횟수, 클리어 횟수에 제한이 없어 플레이어들이 충분히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습모드 전용 버프 설정이 가능해, 입장 페이지나 대기방, 전투 중에도 다양한 전략을 시험해 볼 수 있다고 한다.

신규 콘텐츠도 추가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개된 ‘샤레니안의 비밀 창고’는 1인 길드 콘텐츠로, 비밀 창고에 나타나는 ‘샤레니안’의 악마 수색병들을 3번의 웨이브 동안 처치하며 석상의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목표다. 성공 시 던전 레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7월 등장한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에릴’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에서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경험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보상 획득 횟수에 따라 추가 보너스 경험치도 제공된다. 매일 제공되는 ‘오늘의 콘텐츠 미션’을 완료하면 ‘보라 경험치 증가권 Lv.2 (15분)’, ‘경험의 코어 젬스톤’ 등 유용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추가 이벤트도 있다. 9월 5일까지 빠른 콘텐츠 이용 시 적립되는 스탬프를 모아 ‘뱀탕’,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같은 기간 동안 [이벤트]럭키데이 주문서 (1%)를 강화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더 깊이 있는 연습과 전략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