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무더위 혹사당한 피부, 팩으로 촉촉하고 생기있게

입력 | 2024-08-27 03:00:00

라네즈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설화수 ‘윤조마스크’, 영양 탄력 한번에




숨 막히는 더위에 몸도 마음도 지치는 시기다. 야외에서는 뜨거움을 넘어 지글지글 끓는 듯한 더위에, 실내에서는 에어컨 바람에 시달려 피부가 거칠어지고 푸석푸석해지기 쉽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주는 팩에 자연스레 눈길이 간다. 간편하게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아모레퍼시픽 팩 제품을 살펴보자.


라네즈 -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


라네즈가 내놓은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는 바르고 자면 밤사이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더해주는 수면팩이다. 끈적임 없이 스며들어 생기를 잃은 피부에 탄력을 준다. 보습 광채 캡슐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든다. 라네즈는 “실험결과 피부 탄성 회복력이 51% 증가하고 수분 강화 효과는 21% 늘었으며 주름을 24% 개선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라네즈 브랜드 홍보모델 배우 시드니 스위니.

라네즈는 브랜드 홍보모델로 미국 배우 시드니 스위니를 발탁했다. 라네즈는 “시드니 스위니와 함께 ‘지금 네 모습 그대로. STAY BOUNCY & FIRM’을 주제로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며 “어떤 표정에도 주름 걱정 없이 당당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일 수 있도록, 잠든 사이 탱탱하게 피부를 되돌려준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설화수 - 윤조마스크



설화수는 기능을 향상시킨 윤조마스크를 선보였다. 윤조마스크는 피부의 힘을 길러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윤조에센스의 유효성분을 담아낸 시트 마스크다. 설화수는 “윤조마스크 한 장에는 윤조에센스 6세대의 3주 권장 사용량을 담고 있다”며 “15분 동안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탄력과 생기를 개선해 준다”고 밝혔다. 이어 “건조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싶거나 깊숙한 영양이 필요할 때, 즉각적으로 열기를 가라앉혀 시원해지는 효과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고 덧붙였다.


마스크는 한지의 주원료인 어린 닥나무 원사를 사용해 피부에 닿는 자극과 마찰을 줄여 부드럽다. 설화수는 “중량 대비 10배나 높은 흡수율을 지녀 피부 깊숙이 영양을 흡수시켜 준다. 생분해 가능한 원료를 사용하고 비건 인증도 받았다”고 밝혔다.




한율 -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마스크




한율은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마스크를 선보였다. 보들은행잎 라인에는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은행잎과 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 성분을 조화시킨 ‘은행잎 비건펩타이드’를 공통으로 담았다. 한율은 “일반 펩타이드보다 3배 더 강하게 모공을 조여 줘 모공의 부피와 면적을 줄이고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가꿔준다”고 밝혔다.

‘보들은행잎 모공핏 세럼’은 모공 개선 특효성분을 24% 담았고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여름에 쓰기에 특히 좋다고 설명했다. ‘보들은행잎 모공핏 마스크’는 모공핏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코부터 양볼까지 모공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한율은 “쿨링 겔 시트가 모공을 수축해 주고, 떼어낼 때는 시트가 각질과 노폐물을 정리해 준다”고 밝혔다.




프리메라 - 비타티놀 세럼 메가-샷 겔 마스크



프리메라는 비타티놀 세럼 메가-샷 겔 마스크를 내놓았다. 프리메라는 “브랜드의 대표 세럼인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 한 병에 담긴 유효성분을 마스크 한 장에 담았다”며 “비타티놀은 안티에이징 성분인 레티놀과 항산화에 효과적인 비타민C 성분을 조합한 것으로, 피부 투명도를 높이고 모공 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피부 속에서부터 빛나게 해주는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덧붙였다. 세안 후 토너로 피부를 정돈한 후 아래, 위로 분리된 마스크팩을 붙이고 30분 혹은 1시간 후 떼어내 남은 내용물을 두드려 흡수시키면 된다. 피부 상태에 따라 수면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아윤채 - 프로 케어 딥 리페어링 마스크 & 에어리 베일 리브 인 폼




이글거리는 태양 아래에서는 머리카락도 손상되기 쉽다. 머리카락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꿀 수 있는 제품이 있다. 헤어 케어 브랜드 아윤채는 프로 케어 딥 리페어링 마스크와 에어리 베일 리브 인 폼을 내놓았다.

‘프로 케어 딥 리페어링 마스크’는 큐티클을 촘촘하게 감싸줘 모발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샴푸 후 손상된 부분을 중심으로 머리카락에 바른 후 물로 씻어내면 된다.

‘에어리 베일 리브 인 폼’은 푹신하고 쫀쫀한 제형으로, 젖은 모발이나 마른 모발 전체에 골고루 바르기만 하면 된다. 물로 씻어낼 필요가 없다. 아윤채는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줘 에어리 베일 리브 인 폼을 바르면 스타일링을 할 때 열기구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손효림 기자 aryss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