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종합 해양 서비스 경험으로 해양탐사 용역 체결

입력 | 2024-08-29 03:00:00

[2024 국민공감 캠페인] 서비스경영 부문
선마린코퍼레이션㈜





2005년 창립된 선마린코퍼레이션은 국내 조선소와 외국 선주사 간의 특수선 건조 및 인도 과정에서 무역, 선주사 에이전시, 입출항 및 해상 관련 용역, 전문 기술 인력 공급 등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양 및 근해 작업에 특화된 선박(시추선, 탐사선, 풍력터빈 설치선 등)의 건조와 출항, 입항, 해상 작업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글로벌 해양 서비스 산업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선마린코퍼레이션은 최근 국내 해양지질 탐사업체(시행사 및 선주)로부터 서해 해상 과학 탐사를 위한 보호 감시선 운용 및 탐사 홍보, 국내 대륙붕 서해권역 탐사 항해구역 안전관리 용역 계약을 잇달아 체결했다. 해외 유수 기업들에 제공해 왔던 글로벌 스탠더드에 따른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탐사 활동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해양자원의 정확한 탐사를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선마린코퍼레이션 윤태인 대표(사진)는 “우리는 드릴십과 해상풍력 프로젝트, 해양탐사 작업에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각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해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선마린코퍼레이션은 앞으로도 해양 및 관련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