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e스포츠를 건전한 국민 생활 스포츠로”

입력 | 2024-08-29 03:00:00

[2024 국민공감 캠페인] 동반성장경영 부문
한국e스포츠진흥협회





서울시 최초 e스포츠 단체인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e스포츠가 건전한 문화체육 사업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자 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대응하는 e스포츠 전문 인력 육성에 힘쓰고 있다.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는 전문 게이머 양성과 세대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게임 중독 예방 교육 등을 운영하며 e스포츠 문화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e스포츠가 ‘게임 중독’을 유발하는 게 아닌 건전한 ‘국민 생활 스포츠’라는 인식 전환을 위해서다.

한국e스포츠진흥협회를 이끌고 있는 문기주 회장(사진)은 크로앙스 쇼핑몰 회장이자 사단법인 한국이스포츠진흥협회 총회장으로서 적극적인 사고와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 회장은 지역사회에서 청소년과 함께 자원봉사를 실천하며 청소년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인성 교육에도 앞장서 노력하고 있다. 또한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특성화고등학교와 특성화대학교에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봉사단체 회원들과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스포츠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다양한 종목을 만들고 대중화시켜 많은 사람이 여가 활동으로 e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문 회장의 목표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