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자사 디지로카앱 ‘발견’ 탭 서비스서… 주유-정비-주차 할인 쿠폰 제공하고 車 견적부터 계약까지 전 과정 케어… 유전자 검사와 주식-적금 재테크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자사 전용 디지로카앱에서 ‘발견’ 탭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콘텐츠,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가 자사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디지로카앱의 ‘발견’ 탭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드사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카드가 5월 디지로카앱에 오픈한 ‘발견’ 탭은 고객의 현재 관심사를 실시간 감지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일종의 ‘취향 컬렉션’이자 ‘구매 가이드’로서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 상품, 혜택을 24시간 큐레이션해준다.
발견탭 ‘오토’는 차량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롯데렌탈 장기 렌터카 서비스와 운전자 생활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발견탭 오토의 ‘차 구매’란에서는 롯데렌탈의 신차 장기 렌터카 서비스인 ‘롯데렌터카 마이카’를 만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롯데카드와 롯데렌탈 간 단독 제휴에 기반해 총액 한도 없이 차량가 3.5%를 캐시백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한 차량 견적 확인부터 심사 및 계약까지 모든 과정을 5분 내에 마칠 수 있는 다이렉트 서비스로 운영된다. 롯데렌터카 마이카 서비스는 높은 편의성을 바탕으로 첫 오픈 이후 한 달 만에 견적 페이지 접속 고객 수가 두 배 이상(134%) 증가했다.
‘카라이프’ 탭은 주유·정비·주차·세차 특가 할인 쿠폰 등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생활 혜택을 추천해준다. 주요 혜택으로는 △모두의 주차장 △마이클 △타이어 프로 △인스타워시 △오토오아시스 등 제휴사 할인과 내 주변 주유소 할인 쿠폰 등이 있다. 7월 한 달간 카라이프를 방문한 고객 수는 전월 대비 약 384% 증가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발견탭 중 ‘재테크’ 탭에선 지난달부터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각종 금융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카드가 웰컴저축은행과 함께 7월 재테크탭 ‘금융투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웰컴 디지로카 100일 적금’은 100일간 적금을 꾸준히 적립한 고객에게 최대 연 10%(세전)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이 상품은 가입 기간 동안 매일 적금을 납입할 수 있도록 재테크탭 금융투자 메인 화면에서 납입 현황 확인이 가능하고 매일 앱 푸시 알림도 보내준다. 납입 방법도 간단하다. 디지로카앱 오픈뱅킹 서비스로 하루 최소 1000원에서 최대 1만 원까지 빠르게 입금할 수 있다. 매일 출석체크하듯 적금을 넣으면 우대금리 혜택과 함께 잔돈이 불어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이 밖에 디지로카앱에서는 NH투자증권과 제휴를 통해 구축한 주식 거래 및 금 투자 서비스도 제공된다.
재테크탭 ‘부동산’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부동산 궁금증에 즉시 답변해주는 ‘부톡 부동산 GPT(부토기)’ 서비스가 인기다.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생성형 AI가 이에 맞는 부동산 매물을 찾아준다. 디지로카앱을 통해 부동산 중개 플랫폼 ‘부톡’을 이용하면 중개 수수료 50%를 할인받을 수 있고 롯데카드로 결제 시 2만 원이 추가 할인된다.
롯데카드는 헬스케어 기업 ‘마크로젠’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발견탭 ‘웰니스’를 통해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지난 달 오픈하기도 했다. ‘젠톡 유전자 검사 ALL 패키지 129’는 총 129종의 검사 항목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회원 전용 DTC(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 검사 서비스로 이달 31일까지 이 검사를 처음 이용하는 롯데카드 고객은 1만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다양한 브랜드사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디지로카앱 발견탭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큰 혜택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이 다른 메뉴나 앱을 방문하지 않아도 발견탭 안에서 관심 있는 소비 영역의 혜택을 고객 맞춤형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조응형 기자 yesbr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