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수면’ 소비자 니즈 반영한 제품 인기 시몬스-소노시즌-에이스침대도 자연에 주목 신세계까사, 매트리스 3종 친환경 인증 획득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박지혜 신세계까사 가구2팀장
시몬스는 최근 친환경 비건 매트리스 시리즈를 선보였다. 소노시즌은 글로벌 친환경 인증 제품을 내놓고 있다. 에이스침대 역시 자연 친화적 제품을 만들기 위한 설비와 기술개발 투자를 진행 중이다.
신세계까사도 자체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를 통해 지난 5월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대표 제품 3가지의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며 친환경을 강화하고 있다.
잠자는 시간 ‘하루 3분의 1’… 건강한 수면 환경 니즈 증가
많은 사람이 건강과 안전을 중요하게 여기는 만큼 하루 중 가장 긴 시간 사용하는 수면 제품 역시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사용하고 싶은 욕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외에 ‘마테라소’라는 브랜드 자체도 자연 친화적 수면 환경을 위한 수면 전문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고자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숙면을 위한 최적의 자연 소재를 엄선하고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연구한다. 여기에 신세계까사만의 기술력을 더해 차별화된 수면 제품을 지속 개발 중이다.
한층 더 엄격해진 ‘2024 친환경 인증’
인증 기준이 개정된 올해부턴 취득 과정이 더욱 까다로워졌으며 이를 통과한 제품들의 친환경성과 안전성 신뢰도는 한층 높아졌다는 평가다.
신세계까사는 올해 취득한 세 가지 제품 외에 연내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의 전 제품 친환경 인증을 추가 획득하기 위해 절차를 밟는 중이다. 이후 출시되는 마테라소 브랜드의 타 제품들도 순차적으로 취득해 ‘건강하고 안전한 국내 대표 수면 전문 브랜드’로의 성장 발판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박지혜 신세계까사 가구2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