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남매 듀오 ‘악뮤(AKMU)’가 데뷔 10주년 콘서트 ‘러브(10VE)’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소셜미디어에 ‘악뮤 - 2024 악뮤 10주년 콘서트 ’러브‘ 비하인드 더 스테이지(AKMU - 2024 AKMU 10주년 콘서트 ’10VE‘ BEHIND THE STAGE)’를 게재했다.
공연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한 이찬혁은 “10주년이라 신경을 많이 썼다. 악뮤가 유일무이한 그룹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어 “단순히 보고 듣는 것이 아닌, 관객들과 함께 느낄 수 있는 무대를 펼치기 위해 작은 디테일을 하나씩 살폈다”고 했다.
악뮤는 타이틀 ‘러브’에서 착안한 주례, 어린 시절 추억을 소환한 VCR 등 재치 있는 코너로 객석과 친근하게 교감했다. 깜짝 게스트인 가수 이효리·아이유도 진심 어린 축하 영상으로 훈훈함을 더했다.
콘서트를 마친 악뮤는 “우리가 음악을 들어야 하는 이유는 행복하게 잘 살기 위해서”라며 “자신의 삶을 훌륭하게 잘 살아내는 것이 첫 번째, 그러다 힘들 때 저희를 만나는 게 두 번째다. 우리 모두 잘 살아가다가 또 만나자”고 말했다.
한편 악뮤는 지난 17일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출연했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