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학교-마트-병원… 자연 속에서 도심 편의성 누려

입력 | 2024-09-06 03:00:00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





현대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에 선보인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가 정당 계약을 실시한 지 2개월 만에 전 가구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우수한 입지뿐만 아니라 현대건설의 대표 브랜드인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가치와 상품성을 인정받아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분석이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는 단독주택의 쾌적성과 프라이빗함, 아파트의 편리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설계가 돋보인다.

단지는 100% 단독주택으로 구성돼 입주민 간의 프라이버시 침해, 층간소음 등으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가구별 전용 차고가 별도로 제공돼 주차 스트레스도 최소화했다.

또한 남향 위주 배치와 맞통풍 구조로 채광, 통풍이 뛰어나며 다락과 테라스가 더해진 구조로 다양한 공간을 확보했다. 다용도실, 드레스룸(유상 옵션)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확대했고 각 층별 욕실을 배치한 점도 눈길을 끈다. 또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북카페 등 아파트 수준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도입해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누리도록 했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는 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했다. 계약금을 전체 분양 금액의 5%로 책정하고 3회 분납제를 적용해 수요자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단지는 기존의 블록형 단독주택과 다르게 다양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정주 여건을 갖췄다. 신원초, 신원중, 신원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안심 통학권을 확보했다. 롯데슈퍼프레시, 이마트24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된 신원동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 대형 복합쇼핑몰과 은평성모병원 등의 의료시설이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는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고양삼송지구 단독14-1, 14-2, 15블록) 일원에 위치하며 21개 동, 총 1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는 전용면적 84㎡(총 7개 타입)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5년 12월 예정이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