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전쟁기념관, 제36기 박물관학교 입학생 11일부터 모집

입력 | 2024-09-06 15:44:00

수장고 견학, 임진왜란 역할극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재미있는 역사교육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이 오는 11일부터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제36기 박물관학교 ‘고고! 역사탐탐’ 입학생을 모집한다.

고고! 역사탐탐은 2013년에 시작해 지금까지 1000여 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한 인기 교육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사회 교과와 연계한 심화학습으로, 역할극, 만들기, 보드게임, 수장고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쟁사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학습에 필요한 자료와 교구재는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참여 어린이의 학부모를 위한 ‘박물관학교 학부모 과정’도 함께 운영한다. 학부모는 어린이가 교육에 참여하는 동안 전문해설사와 함께 전시실을 관람하며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전쟁역사를 이해하고 역사 인식을 공유하도록 했다.

제36기 박물관학교는 10월 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16일 수료식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에 6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10월 26일 제외)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박물관학교에서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했다.

이번 입학정원은 40명이며, 오는 13일(금)까지 전쟁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warmemo.or.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