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우자조금, ‘K-Food 페스티벌 2024 몽골’서 한우 홍보부스 운영

입력 | 2024-09-09 11:36:00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가 한류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몽골에서 한우의 맛을 알렸다.

한우자조금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 국립공원에서 열린 ‘K-FOOD 페스티벌 2024 몽골’에서 한우 홍보부스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에 관심도가 높은 몽골 현지 분위기에 맞춰 한국식품을 홍보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우자조금은 한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몽골 대중들에게 한우의 맛을 알리기 위해 시식회에 중점을 두어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한우 본연의 맛과 풍미가 가득한 등심, 채끝 부위와 한식 인지도가 높은 한우 불고기의 매력을 알렸다.

이밖에도 한우 수출 공동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행운뽑기 이벤트, 포토 인증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한우 굿즈 경품을 제공하며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동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몽골 현지인들에게 한우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직접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한우의 맛과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려 수출을 촉진하는 데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