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고객자문단 의견 적극 청취… 맞춤 자산관리 솔루션

입력 | 2024-09-26 03:00:00

[2024 KCSI 1위 기업] 증권 부문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단순 브로커리지(주식 중개)가 국내 증권사 서비스의 전부였던 2000년대 초에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이며 자본시장의 선도자로 자리매김했다. 자산관리 노하우가 결집된 디지털 인프라, 최고의 자산관리 역량을 갖춘 PB, 최적의 상품 솔루션 공급 능력 등 핵심 경쟁 요소를 두루 갖춘 삼성증권은 대한민국 자산관리의 명가(名家)로서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박종문 대표

고객은 삼성증권의 기준이자 출발점이다. 삼성증권은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분기마다 회사, PB, 비대면 상담, 패밀리 센터(콜센터), mPOP(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에 대한 고객추천지수(NPS)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연 2회 이상 고객 자문단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 자문단은 고객과 시장이 주목하는 이슈를 선정하고 설문과 심층 인터뷰 등을 거쳐 고객 니즈, 불편 사항, 권익 침해 요소 등 금융 소비자 보호 방안을 분석한다. 이 제도를 통해 삼성증권은 고객의 의견을 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는 물론 경영진의 의사결정에까지 적극 반영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꾸준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종합 자산관리에서도 차별화를 거듭하고 있다. 국내외 네트워크와 전문가 인력을 활용한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 법인 고객을 위한 토털 솔루션 등을 통해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패밀리오피스 서비스를 론칭해 가문 전담 위원회 및 기관투자가급 특화 상품을 선보였다.

또 법인 고객 대상으로 오너·CEO·CFO 네트워킹, 임직원 자산관리 플랫폼, 소액주주 의결권 서비스, 성장 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IR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이와 함께 디지털자산관리본부는 디지털 우수 고객을 위해 업무 문의부터 투자 고민까지 폭넓게 상담하는 원스톱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컨설팅 라운지’ ‘투자정보 라운지’ ‘세미나 라운지’로 구성되는 S.Lounge는 삼성증권의 대표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각 서비스는 디지털 PB의 맞춤형 투자 상담, 고객별 관심 키워드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코멘트, 주요 이슈별 비대면 세미나와 실시간 질의응답 등 자산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삼성증권이 삼성 금융 관계사(생명·화재·카드)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모니모’도 금융 종합 플랫폼으로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투자, 보험, 카드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모니모를 통해 고객은 금융 생활의 편리함과 함께 삼성 금융 관계사와의 시너지를 경험할 수 있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