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CSI 1위 기업] 정수기 부문 코웨이
코웨이는 정수기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전문가가 제공하는 ‘토탈케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 2022년 정수기 위생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조직인 토탈케어서비스센터를 신설했다. 이곳에서는 정수기 위생 전문가(QM, 퀄리티 매니저)를 선발해 교육한다. QM은 36개월 이상 사용한 정수기 렌털 고객이 원하는 경우 렌털 기간 동안 1회 무상으로 제품 내부는 물론 외부 위생까지 관리하는 토탈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코웨이 토탈케어서비스센터에는 전국에 80여 명의 QM이 소속돼 있다.
여기에 추가로 제공되는 토탈케어서비스는 제품 내부에 물이 흐르는 유로관과 추출부 교체, 내외부 세척까지 추가로 제공해 더욱 안심하고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방열판, 후면 팬 등 먼지가 있는 부분까지 청결하게 세척해 고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코웨이는 방문 관리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009년부터 코웨이만의 ‘정수기 살균 키트’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 키트에는 정수기용 필터와 살균 발생 모듈이 탑재됐다. 살균 인증인 S마크까지 획득한 정수기 살균 키트는 정수된 물로 살균수를 만들어 정수기 내부 탱크와 유로를 살균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코웨이는 최근 고객들의 높아진 위생 관리 니즈에 따라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안심 포토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탱크형 정수기 방문 관리 서비스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해 고객에게 전송해줘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관리하는 자가 관리 고객도 살균 서비스를 포함한 코웨이 케어 서비스 전문가의 방문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일회성 코디방문 케어서비스’ 선보여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