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CSI 1위 기업] 고속버스 부문 중앙고속
이광석 대표
중앙고속은 ‘안전·친절·봉사’의 사훈을 실현하기 위해 디지털 안전 서비스 매뉴얼을 구축하고 자율적 행동 규범을 정착시켰다. 전 임직원의 현장 영업 활동 활성화를 통해 성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새로운 운송 가치 창조를 위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 정부에서 주관해 국내 전 고속버스 회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중교통 운영자의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고속버스·전세 버스 부문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정비 사업도 각종 외부 평가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돼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킨 바 있다.
중앙고속은 앞으로도 경영 혁신과 서비스의 질을 높여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국민의 고속버스 회사로 위상을 높여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회사와 고객 간 소통 채널을 확대해 고객 수요에 신속하게 부응하고 철저한 현장 경영으로 고객의 요구를 즉시 실행시킬 수 있도록 가치 경영을 정착시켜 나갈 것이다. 또한 국내 육상교통 업계 활성화를 위해서도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갈 각오다.
이광석 대표이사는 “소비자가 직접 중앙고속을 고객만족 최우수 고속버스 회사로 선정해 주신 데 대해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전 운행과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