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최신 장비-지속적 모니터링으로 최고의 통화 품질을

입력 | 2024-09-26 03:00:00

[2024 KCSI 1위 기업] 국제전화 / 알뜰폰 부문
SK텔링크(00700)




SK텔링크 국제전화 서비스 ‘00700’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국제전화 부문 최장 수상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해 처음 조사에 신규 편입된 알뜰폰 부문에서 1위 타이틀을 거머쥔 ‘SK 세븐모바일’은 올해도 정상을 지키며 종합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하성호 대표

국제전화 서비스의 경우 ‘우수한 통화 품질 제공이 고객 만족의 기본’이라는 원칙에 따라 끊임없는 서비스 혁신을 이어왔다.

SK국제전화 00700은 지속가능한 ESG 경영 모델을 추구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한편 끊임없는 고객서비스 혁신과 최고의 통화 품질, 시장 변화에 발맞춘 차별화된 상품 출시 등 노력을 이어왔다.

우선 SK국제전화 00700은 국제전화 선도 사업자로서 매년 국제 스팸 발신 국가와 범죄 유형을 분석·정리한 ‘국제 스팸 발신 국가 톱10’을 공개해 고객 피해 예방에 앞장섰다. 또한 다양한 소셜벤처 및 사회적기업과 협업해 다 읽은 도서 기부 및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국제전화 00700 무료 통화권 지원, 결식우려아동 기초 생필품 지원 자원봉사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SK국제전화 00700은 신속한 고객 요청 응대 및 불만 처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센터 운영도 한층 효율화했다. 고객 응대 매뉴얼을 고객 친화적 언어로 개선하고 환불 프로세스 개선으로 처리 기간을 최장 10일에서 3일 이내로 대폭 단축했다.

무엇보다 SK텔링크는 주요 16개국 음성 품질 모니터링 및 50개국 접속 품질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대용량 광전송망인 OTN 구축 및 IP 백본망을 최신 장비로 교체하는 등 통화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알뜰폰 부문에서도 SK 세븐모바일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고품질 통신과 신뢰에 기반한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을 앞세워 알뜰폰 서비스의 본질인 합리적인 요금과 이용 편리성을 제공한 결과로 풀이된다.

SK 세븐모바일은 타 알뜰폰 사업자와 차별화된 고객 케어를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적극 임하고 있다. 매월 가입 후 3·6·9개월이 경과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는 ‘바른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된 고객 불만 발굴 및 제도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 및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 문의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