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CSI 1위 기업] 국제전화 / 알뜰폰 부문 SK텔링크(00700)
하성호 대표
SK국제전화 00700은 지속가능한 ESG 경영 모델을 추구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한편 끊임없는 고객서비스 혁신과 최고의 통화 품질, 시장 변화에 발맞춘 차별화된 상품 출시 등 노력을 이어왔다.
SK국제전화 00700은 신속한 고객 요청 응대 및 불만 처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센터 운영도 한층 효율화했다. 고객 응대 매뉴얼을 고객 친화적 언어로 개선하고 환불 프로세스 개선으로 처리 기간을 최장 10일에서 3일 이내로 대폭 단축했다.
무엇보다 SK텔링크는 주요 16개국 음성 품질 모니터링 및 50개국 접속 품질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대용량 광전송망인 OTN 구축 및 IP 백본망을 최신 장비로 교체하는 등 통화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알뜰폰 부문에서도 SK 세븐모바일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고품질 통신과 신뢰에 기반한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을 앞세워 알뜰폰 서비스의 본질인 합리적인 요금과 이용 편리성을 제공한 결과로 풀이된다.
SK 세븐모바일은 타 알뜰폰 사업자와 차별화된 고객 케어를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적극 임하고 있다. 매월 가입 후 3·6·9개월이 경과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는 ‘바른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된 고객 불만 발굴 및 제도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 및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 문의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다.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