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 도미노피자
최근 도미노피자의 ‘K-Rib & 치즈 피자’가 ‘미친 맛 인생 피자’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최근 도미노피자의 판매 점유율을 분석한 결과 K-Rib & 치즈 피자의 점유율은 타 신제품 대비 평균 20%p 이상 높았다.
흥미로운 점은 출시 3일 차에서는 K-Rib & 치즈 피자가 타 신제품의 인기 대비 저조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도미노피자와 모델 손흥민 선수의 시너지, K-Rib & 치즈 피자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며 판매량의 우상향을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도미노피자의 K-Rib & 치즈 피자의 1020세대 구매율 또한 기존 신제품 평균 대비 약 10%p 높아 도미노피자가 MZ세대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K-Rib & 치즈 피자의 인기와 관련해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K-Rib 스테이크’ 토핑과 뉴욕식 피자의 맛을 담은 ‘뉴욕 미트 크럼블’, 손흥민 선수의 시그니처 포즈를 담은 달콤한 ‘Sonny 큐브 치즈’ 토핑의 조화가 인기 비결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의 ‘SON봤다’ 캠페인의 신메뉴인 K-Rib & 치즈 피자는 메뉴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풍성하게 올라간 큼지막한 한국식 스테이크와 큐브 치즈를 메인 토핑으로 사용했다.
데미그라스 소스로 맛을 낸 한국식 스테이크는 눈에 확 띄는 큼지막한 크기와 부드러운 식감까지 더해 씹을수록 퍼지는 육즙이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도미노피자는 손흥민 선수 포토 카드 증정 이벤트와 피자 박스 출시, 할인 이벤트 등 손흥민 선수와 함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SON봤다 캠페인 중 매월 추첨을 통해 손흥민 선수 소속 팀인 토트넘 홋스퍼의 홈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티켓 증정 프로모션은 전국의 많은 축구팬 사이에서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