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혁 선수(페이커), 초대 ‘전설의 전당’ 헌액 그동안 페이커에 제공된 차는 모두 대여 벤츠 글로벌 ‘전설’ 페이커에 스포츠카 선물 페이커 서명·전설의 전당 상징 등 맞춤 디자인 적용 작년 벤츠코리아 소속팀 후원계약 일환 전기차 대여 “SL63 순발력·반응속도 롤(LOL) 전설 플레이어에 부합” 벤츠 이전 BMW는 주요 SUV 4개 차종 대여
벤츠가 리그오브레전드 초대 전설의 전당에 헌액된 페이커 이상혁 선수에게 메르세데스-AMG SL63 4매틱+를 전달했다.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와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상혁 선수는 지난 5월 리그오브레전드 전설의 전당(Hall of Legends)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전설의 전당은 ‘올해의 선수상’ 개념으로 올해 처음 시상이 이뤄졌다. 시즌 동안 가장 우수한 성적과 퍼포먼스를 발휘한 선수를 선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그오브레전드 전설의 전당에 이상혁 선수가 선정된 당시 아직 맞춤 차량은 제작된 상태가 아니었다. 이로 인해 당시에는 차키와 예술작품을 전달하는 세레머니로 대체했고 이번에 완성된 실차를 이상혁 선수에게 전달한 것이다. 리그오브레전드와 벤츠의 파트너십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이상혁 선수는 지금까지 벤츠로부터 2대의 차량을 받았다. 1대는 대여하고 이번에 전달한 모델은 실제로 신차를 이상혁 선수에게 준 것이다. 이상혁 선수는 지난해 전기차 메르세데스-AMG EQE53 4매틱+를 벤츠코리아로부터 지원받았고 이번에는 메르세데스-AMG SL63 4매틱+를 선물로 받았다. AMG SL63 4매틱+는 이상혁 선수 본인명의로 보험이 가입됐다고 한다. 벤츠가 지원한 차량 2대의 성격과 주체는 다소 차이가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전설의 전당에 이상혁 선수가 선정된 당시 아직 맞춤 차량은 제작된 상태가 아니었다. 이로 인해 당시에는 차키와 예술작품을 전달하는 세레머니로 대체했고 이번에 완성된 실차를 이상혁 선수에게 전달한 것이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에게 전달된 메르세데스-AMG SL63 4매틱+
작년에는 한국법인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EQE53을 이상혁 선수에게 대여 방식으로 제공했다. 벤츠코리아가 이상혁 선수가 소속된 e스포츠 팀 ‘SKT T1’과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하면서다. 팀 후원계약 체결을 기념해 전 세계 리그오브레전드 최고선수인 이상혁 선수에게 신차를 지급한 것이다. 팀 이동수단으로 벤츠 밴을 지원하기도 한다. 벤츠코리아 이전에는 BMW코리아가 T1을 후원했고 당시 X7과 X5, X3, X2 등 4개 차종을 후원기간 동안 대여 방식으로 이상혁 선수에게 제공했다. 이번에 이상혁 선수가 받은 AMG SL63 4매틱+는 메르세데스벤츠 글로벌 본사가 준 선물이다. 리그오브레전드 초대 전설의 전당 헌액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개념이다. 벤츠 글로벌 본사는 지난 2020년 리그오브레전드 개발사 라이엇게임즈와 전 세계 경기 전 종목에 대한 장기 후원계약을 맺었다. 현재 글로벌 벤츠는 리그오브레전드 선수 이동간 차량을 비롯해 각종 시상과 챔피언십 반지, 트로피, 이벤트와 캠페인 등을 전 방위적으로 지원하는 메인 스폰서 역할을 맡고 있다. 정리하면 작년에는 벤츠코리아가 차를 대여 방식으로 지원했고 올해는 글로벌 벤츠가 이상혁 선수에게 차를 선물한 것이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벤츠로부터 선물로 받은 메르세데스-AMG SL63 4매틱+에 탑승해 주문 제작 방식으로 본인의 서명 디자인이 더해진 헤드레스트를 가리키고 있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벤츠로부터 선물로 받은 메르세데스-AMG SL63 4매틱+ 실내 바닥 매트. 벤츠 주문 제작 프로그램이 적용돼 리그오브레전드 전설의 전당 상징 엠블럼과 이상혁 선수 서명이 더해진 모습.
벤츠가 페이커에게 전달한 두 번째 선물 AMG SL63 4매틱+는 맞춤 주문 제작 프로그램 ‘마누팍투어(MANUFAKTUR)’가 적용된 특별한 모델이다. 이상혁 선수 서명과 전설의 전당 엠블럼이 머리 받침대와 바닥 매트 등에 적용됐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차라고 벤츠 측은 소개했다. 첫 번째 선물에 이어 두 번째 선물도 벤츠 고성능 브랜드 AMG 모델이 낙점됐다. 특히 이번에 전달한 차는 정통 스포츠카 모델이다. 고성능 이미지를 더욱 극대화한다. 벤츠 측은 페이커 선수 특유의 경기 스타일을 대변할 수 있는 최고 수준 퍼포먼스와 특별함이 조합된 고성능 럭셔리 로드스터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최신 SL은 메르세데스-AMG가 개발을 주도한 차종으로 첫 공개 당시 AMG 전용 스포츠카로 탄생한 특별한 모델이라고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모델로는 판매되지 않는다. 다만 지금은 하이엔드 럭셔리 이미지를 극대화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모델로 라인업을 확장한 상태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벤츠로부터 선물로 받은 메르세데스-AMG SL63 4매틱+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워트레인은 4.0리터 V8 가솔린 터보 엔진(M177)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81.5kg.m의 동력성능을 갖췄고 최고속도는 시속 315km에 달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걸리는 시간은 3.6초다. AMG 퍼포먼스 4매틱+ 사륜구동 시스템과 후륜조향 시스템을 갖춰 민첩하면서 안정적인 주행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메르세데스-AMG SL63 4A매틱는 뛰어난 성능뿐 아니라 게이머에게 요구되는 순발력과 민첩한 반응속도까지 겸비한 모델이어서 더욱 의미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대표는 “리그오브레전드의 독보적인 슈퍼스타 페이커 선수에게 완벽하게 어울리는 차를 전할 수 있어 영광이다”며 “AMG SL63으로부터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앞으로도 전설적인 선수로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벤츠로부터 선물로 받은 메르세데스-AMG SL63 4매틱+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편 이날 전달식이 진행된 AMG 서울 전시장은 지난 2021년 9월 전 세계 6번째로 국내에 문을 연 AMG 전용 브랜드 센터다. 고성능 AMG 모델과 브랜드 경험, AMG 고객만을 위한 차별호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센터 운영은 벤츠코리아 공식 딜러사 한성자동차가 맡고 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