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국군의 날 기념 ‘KDS2024 컨퍼런스’ 서울 MIK베이스캠프에서 개최

입력 | 2024-09-27 18:02:29


국군의 날을 기념해 ‘KDS2024 컨퍼런스’ 서울 MIK베이스캠프에서 개최된다. 각 세션은 유튜브 생중계로도 진행된다. KDS 2024 제공

27일부터 28일, 서울 서초구 원지동 MIK 베이스캠프에서 국군의 날을 기념해 ‘KDS2024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해당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국방 안보 체계의 혁신을 논의하는 자리로, 예비역 고위장성, 방산 전문가, 기술 스타트업 CEO 등 각 분야 전문가가 모인다.

첫째 날에는 이상철 전 군사안보지원사령관(예비역 중장)이‘대한민국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안보혁신’을 주제로 오프닝 키노트를 진행한다. 징병제를 모병제로의 전환과 전 국민 예비군화,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테크전단 창설, 인적 전투자산의 희생 없는 전쟁개념 도입 등 한국군의 혁신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김현종 전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예비역 중장)이 “미래전은 ‘테크(Tech)전’: 전쟁의 과학화 추세와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을 주제로 연설한다.

또한 유튜브 채널 ‘멋진창창’으로 알려진 정창욱 박사(전 공군사관학교 교수)가 ‘미사일 방어작전의 중요성’에 대해, 유튜브 채널 ‘지식스토리’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홍병우 이사(전 특전사 팀장)가 ‘일당백 프로전사로 편성된 세계최강 특수전단 구성’, 해군 장교 출신의 농생명스타트업 CEO인 진세종 대표가 ‘미래전에서 푸드테크(Food-Tech)의 중요성’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이 외에도 드론, 로봇, 안티드론, 에너지, 비전 테크 등 기술 스타트업 CEO들이 각각의 세션에서 미래전과 테크전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발제한다.

유튜브 채널 ‘지식스토리’ 홍병우 이사는 “미래 전쟁의 양상이 급변하는 시점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우리의 국방 안보 혁신을 논의하는 것 자체가 큰 성과”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한국의 기술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 선점할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