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ESG 경영대상] 주식회사 한국교육평가인증서비스
한교평은 양질의 학습 콘텐츠 개발을 통해 올바른 교육과 평가가 이뤄지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설립됐다.
대표적인 브랜드 ‘한수 모의고사’는 국어국문학 전공 연구원 및 인문·사회·자연과학·공학 전공 집필진으로 구성된 국가공인연구소 한국교육평가인증 부설 국어교육연구소에서 연구·제작하는 콘텐츠다. 우수한 수준의 문항으로 많은 학생 및 유명 강사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승호 한교평 대표는 희귀난치성 질환인 강직성척추염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1988년 한국강직성척추염환우회(KOAS)를 설립하고 환우회 회장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 대표는 별도의 사단법인 한국청년인력개발원을 통해 일자리가 필요한 청년에게 형식적 직업 교육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노인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돕는 청년 ‘노인건강관리지도사’ 육성이 대표적 활동이다. 훈련된 전문가들이 각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노인 관련 시설을 찾아가 의료, 복지 관련 지식을 교육하고 안전한 근력 운동을 지도하도록 한 것이다. 또 한국철도공사와 협력해 건강 여행 프로그램인 ‘효도 트레인’을 기획 및 진행했다.
한교평과 한국청년인력개발원은 29명의 현직 전문의와 함께 노년기 건강관리 방법을 상세히 다룬 ‘실버케어 가이드북’을 출간하기도 했다. 해당 도서는 건강 분야 베스트셀러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지혜 기자 wisdom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