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K-ESG 경영대상] 주식회사 에스더블유헬스케어
SW헬스케어는 2020년 9월 (의)신원의료재단과 협력해 설립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초기 분자진단, 면역진단 분야의 제품 개발을 목적으로 출범해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기타 의료기기 유통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독보적인 연구개발 능력과 탄탄한 영업망을 무기로 의약품과 바이오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진취적인 도전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의료법인 신원의료재단은 사랑의열매를 통한 지정 기탁으로 △취약계층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대안학교 환경 개선 및 장학금 지원 △가정 폭력 피해 여성 긴급 지원을 위한 차량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사회의 각 구성원에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 이사장이 대주주이자 대표이사로 있는 SW헬스케어는 사단법인 두드림스포츠,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다원문화복지재단 등을 통해 자사가 생산 또는 유통하는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하고 있다. 특히 노인의료나눔재단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노인들의 독감 백신 접종을 위해 직접 백신을 기부하는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SW헬스케어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메디콕’은 포장 및 배송에 들어가는 자재들을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소재로 제작하고 모두 재활용이 가능한 자재들을 사용함으로써 지속가능 경제에 대한 고민에 대해 실천하고 있다.
메디콕은 개인의 국가건강검진 정보와 복용 중인 약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랜 기간 전문가들의 검토를 거쳐 완성된 알고리즘을 통해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박지혜 기자 wisdom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