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10월은 축제의 달… 위스키, 클래식과 함께 즐기는 가을

입력 | 2024-10-02 03:00:00

[이주의 PICK]
페르노리카-록페스티벌 제품 후원
상하농원-주말마다 이벤트 진행



페르노리카의 아이리시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은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기나긴 더위가 물러난 자리를 가을이 채웠습니다. 야외 활동이 늘면서 다양한 축제도 함께 사람들을 찾아오고 있는데요. 페스티벌과 떼놓을 수 없는 식음료 업체들은 모처럼 찾아온 가을 축제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이주의 픽은 가을에 열리는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산하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이 4∼6일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진행하는 ‘2024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후원 제품으로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축제 기간 부스 내 하이볼 바에서는 ‘제임슨 하이볼’, 캠핑 매트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페르노리카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열리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4’에도 팝업스토어를 통해 관련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해지지 않은 일정까지 포함해 올 연말과 내년 상반기(1∼6월)까지 10개 이상의 페스티벌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맥주 업체들도 다가오는 페스티벌의 지원 사격에 나섭니다. 칭따오 맥주는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F&B 부스, 휴게시설 등 다양한 종류의 공간으로 구성된 부스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일부 업체들은 자체 음악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을 찾았습니다. 동서식품은 30일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함께하는 삶의 향기’를 주제로 한 ‘제14회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2부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는 공주시충남교향악단, 피아니스트 조재혁 등이 참여합니다. 공연 관람자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됩니다.

매일유업은 5∼27일까지 주말마다 전북 고창군에 있는 상하농원에서 ‘상하 팜 페스티벌―땅콩 유령 대소동’을 운영합니다. 농장에서 벌어진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꼬마 농부들이 조각을 모은다는 콘셉트로 농사, 경단 제작, 수제공방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 외에 1, 2주 차에는 운동회가 열리고 3, 4주 차에는 코스튬 파티가 열리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뒤늦게 찾아온 천고마비의 계절, 야외 활동을 하기에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은 다양한 축제와 함께하는 건 어떨까요?



정서영 기자 cer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