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동구전자, ‘카덱스 국제방위산업전시회’ 서 무인카페머신 티타임A1 선봬

입력 | 2024-10-08 11:00:00

사진제공=동구전자


 커피머신 전문 제조기업 동구전자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에서 열린 ‘카덱스(KADEX) 2024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서 무인카페머신 ‘티타임A1’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티타임A1’은 대용량 제빙기와 원두 적재 용량을 갖추어 하루 약 30분의 관리만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도록 자동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동구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무인카페머신의 다양한 설치 사례와 성공 기록을 소개하며, 관공서, 군부대, 은행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상업용 공간에서의 활용성을 강조했다.

 ‘티타임A1’은 100% 아라비카 스페셜 커피와 최대 63종의 음료를 제공하며, 인건비와 관리비 절감은 물론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용산역과 서울역의 장병 복지 라운지(TMO)에 설치되어 장병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동구전자는 ‘티타임커피’ 무료 쿠폰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직접 무인카페머신의 다양한 음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서울역과 용산역의 국군장병 라운지에 티타임A1을 도입해 장병들에게 휴식과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기술로 장병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구전자의 ‘티타임커피’는 골든커피어워드(GCA)에서 커피 로스팅 제조 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제품 품질을 입증받았다. 전국 74개의 A/S망과 3년간의 품질 보증 연장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