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메가스터디교육, 수능 D-30 ‘미북스토어’ 로 학습용 전자책 교재 시장 공략

입력 | 2024-10-14 13:44:00

간편한 전자책으로 태블릿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모의고사 학습 가능



사진제공=메가스터디교육


 메가스터디교육은 지난 4월 학습용 전자책 앱 미북을 출시하고 9월 학습용 전자책 판매 웹사이트 미북스토어를 런칭한 데 이어, 수능 30여일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학습용 전자책 교재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미북(meBOOK)은 오프라인 종이책 교재를 전자책 형태로 열람 및 필기를 할 수 있게 하는 학습앱이다. 기존 전자책 앱들이 단순히 오프라인 종이책 교재를 PDF 형태로 볼 수 있는 리더(reader) 역할에 불과했던 반면, 미북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미북 스페셜’ 이라는 기술을 통해 사용자와 앱 사이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게끔 했다. 미북 스페셜 기능을 사용하면 전자책 학습을 하는 동안, 별도의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동영상 강의 시청, 음원 듣기, 정답·해설보기, 정답·해설 가리기, 지문보기, 정오답 체크 등의 기능을 사용 가능하다.

 이와 같이 미북이 전자책 학습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면, 미북스토어(meBOOK store)를 통해서는 학습용 전자책 마켓의 확장 및 통합을 목표로 한다. 미북스토어에는 메가스터디교육 및 관련사의 도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출판사의 수험생 인기 도서까지 입점시켜 판매 중이다.

 수능을 30여일 앞둔 현재, 미북과 미북스토어에서는 메가스터디 대표 강사들의 교재부터, 수능 파이널 대비를 위한 실전 모의고사 및 기출문제집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도서를 전자책 형태로 제공해 태블릿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모의고사를 학습할 수 있다.

 미북스토어에서는 수능 대비 기출문제집으로 잘 알려진 마더텅의 ‘까만책’ 시리즈, 메가스터디북스의 N제 시리즈, 다락원과 쎄듀의 영어 과목 모의고사 등 수능 분야의 대표 도서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사회탐구 윤리 과목 베스트셀러로 잘 알려진 ‘현자의 돌’ 시리즈는 수능 파이널 준비를 위한 ‘다지선다 모의고사’ 및 ‘파이널 모의고사’를 출간하였으며, 해당 도서의 전자책은 미북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사진제공=메가스터디교육

마지막으로 미북스토어에서는 서초 메가스터디 학원 및 과목별 유명 강사가 만든 실전 모의고사인 수 모의고사와 러셀 CORE Weekly 모의고사를 미북 회원 가입만 하면 일부 회차에 한해 무료로 제공 중이다. 

 미북은 현재 대입 분야에서 개념원리, 다락원, 마더텅, 메가스터디교육, 메가스터디북스, 쎄듀, 키출판사 등의 교재를 입점 중이며, NE 능률의 교재의 입점 또한 확정되며 수험교재의 전자책 확장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북 앱 및 미북스토어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