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콘텐츠 탐험공간 될것”… 채널A 새 드라마-예능 출격 준비끝

입력 | 2024-10-15 03:00:00

리브랜딩 100일 맞아 라인업 소개
‘결혼해YOU’ ‘마녀’ 등 드라마 3편
‘몸신’ 시즌3-연예 예능 방영 예정
“경제뉴스 다루는 코너 신설”



채널A는 14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된 채널A 리브랜딩 100일 설명회 ‘채널A 데이’를 열고 리브랜딩의 의미와 새로운 콘텐츠 제작 전략을 발표했다. 내년 3월까지 공개될 드라마 3편의 라인업과 경제산업 소식을 적극 다룰 보도 전략, 신규 예능도 함께 소개했다. 송은석 기자 silverstone@donga.com


“이번 리브랜딩은 단순히 기업이미지(CI)와 슬로건을 바꾸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콘텐츠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각오와 결의가 담겨 있습니다.”

14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채널A 리브랜딩 100일 설명회 ‘채널A 데이’에서 김차수 채널A 대표이사는 이렇게 말했다. 앞서 채널A는 개국 13주년을 맞아 시청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해 올해 7월 7일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이날 설명회는 내외빈 27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장에 설치된 20m 길이의 대화면으로 채널A의 새로운 콘텐츠 전략과 함께 향후 공개될 신규 예능, 드라마 등이 소개되자 참석자들은 큰 관심을 드러냈다. 한국 힙합계의 대표 프로듀서 그루비룸이 제작한 채널A의 새 로고송도 소개됐다. 윤정화 채널A 편성전략본부장은 “일방적으로 전파를 쏘는 게 아닌, 시청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콘텐츠 탐험 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널A의 강점인 보도 분야에서는 정치, 사회 분야는 물론 경제 소식도 적극 다루기로 했다. 박민혁 보도본부장은 “경제산업 뉴스만을 다루는 목요일 뉴스A 라이브를 신설했고 유튜브, 온라인 코너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채널A는 올해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3편의 드라마를 연이어 출격시켜 ‘콘텐츠 맛집’으로의 도약을 노린다. 다음 달 방영될 ‘결혼해YOU’는 비혼주의 공무원 조수민(정하나 역)이 섬총각 이이경(봉철희 역)을 결혼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채널A가 3년 넘게 준비한 기대작 ‘체크인 한양’도 소개됐다. 이 작품은 조선시대 초호화 여객(호텔) ‘용천루’를 배경으로 인턴 사환으로 입사한 조선 꽃청춘들의 파란만장한 성장 로맨스를 그린다. 내년 2월에는 인기 웹툰 작가 강풀의 원작 드라마 ‘마녀’가 박진영, 노정의 두 배우의 연기로 방영될 예정이다.

채널A의 간판 교양과 예능 라인업도 소개됐다. 이달 1일부터 방영 중인 ‘강철부대W’는 첫 방송에서 최고 시청률 4.1%를 달성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채널A 대표 건강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는 지난달 시즌3 ‘몸신의 탄생’으로 돌아왔다. 내년 1월에는 배우 신애라의 ‘애라원’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연예인들의 건강비법을 전수할 예정. 하트시그널 시리즈를 잇는 새로운 연애 예능 ‘하트 페어링’도 내년 2월 선보인다. 명품 예능으로 자리 잡은 ‘금쪽같은 내 새끼’, ‘티처스’를 잇는 신규 솔루션 예능도 내년 중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소민 기자 somi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