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매직 패치
근육 통증을 완화해 주는 자석 패치가 출시됐다. 의료용 영구자석 자기장을 이용해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로 자석은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리필 밴드만 교체해 재사용할 수 있다.
갑자기 심한 운동을 하거나 장시간 똑같은 자세로 일을 하면 혈액순환이 나빠져 근육이 긴장하고 통증을 수반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몸에 이상이 생기면 이상 부위에 신체 내 전류의 전기적 저항값이 떨어져 통증 및 질병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영구자석에서 미약한 자기에너지가 발생돼 근육통을 완화해 준다.
과도한 운동, 신체 노화, 사고 후유증 등으로 발생하는 뒷목, 어깨, 손목, 손가락, 허리, 종아리, 발목 등의 근육 및 관절 통증 등을 효과적으로 없애주는 제품이다. 기존의 파스는 붙이기 어려운 부위가 있고 목욕 후 물기에 떨어지는 단점이 있고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다. 자석 패치는 이를 보완해 피부에 자극 없이 근육 통증을 효과적으로 없애주기 위한 제품으로 청소년 이상이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강력한 600가우스(G)의 자기장을 생성하는 것이 특징으로 국내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을 통과했고 식약처 2등급 의료기기로 인증을 받았으며 GM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해 품질 및 안전성을 확보했다.
기존 파스와는 다르게 미세 전류만 방출돼 열감이 없고 무향으로 제작돼 박하 향에 민감한 고객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샤워나 목욕을 할 때 효과를 더 느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물이 패치 내부에 스며들면 피부 저항을 낮춰 미세 전류를 더욱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석의 근육통 완화 효과에다 효과적인 천연 원료인 쑥오일, 멘톨, 유칼립투스 오일 등을 추가해 근육통 완화에 더 효과적이다.
제조사 관계자는 “파인매직 패치는 혈관 내 헤모글로빈 운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의료기기 자석 패치로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1장의 패치에 5개의 영구자석을 부착한 파인매직 패치는 600가우스의 강한 자력으로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 파인매직 패치는 신축성과 접착성이 뛰어난 특수 원단으로 제작했고 나비 유선형 디자인으로 관절과 근육의 굴곡 부위에도 잘 밀착돼 움직임에도 떨어질 걱정이 적고 운동, 샤워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출시 기념으로 자석 패치 20매+리필 패치 40매를 5만8800원에 판매한다. (신용카드 무이자 3개월, 택배비 4000원 소비자 부담)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