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냉기 완벽 차단… 프리미엄 캐시미어 충전… 올겨울 어떤 추위가 와도 당당하게 맞설 수 있어

입력 | 2024-10-23 03:00:00

[Leisure & DA스페셜]아이더
온기를 가두는 아이더만의 기술
독점 프리미엄 캐시미어 충전재
보온성-스타일 모두 잡아




캐시미어 코트 다운 자켓. 아이더 제공

올겨울 매서운 강추위가 예고되면서 혹독한 날씨에 맞설 ‘다운 자켓’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집약한 혁신적인 다운 재킷 ‘써큘라트 다운’과 ‘캐시미어 코트 다운’을 내놓았다. 냉점을 없애고 온기를 가두는 독자 기술부터 독점 캐시미어 충전재를 활용한 레이어링 보온 설계로 올겨울 어떤 추위도 이겨낼 보온성을 갖췄다. 또한 고급스러운 소재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 속에서 폭넓게 착용할 수 있다.

써큘라트 다운 자켓.

독자 개발 기술로 온기를 완벽히 가두는 써큘라트 다운 자켓

극한의 추위도 견딜 수 있는 ‘써큘라트 다운 자켓’은 아이더만의 독자 개발 기술인 ‘에어 써큘레이션 시스템’이 적용된 테크니컬 다운 재킷이다. 봉제 방식이 아닌 특수 자재인 ‘통기성 배플’을 접착하는 새로운 다운 재킷 공법으로 냉기 유입을 완벽히 차단해 최상의 보온성을 제공한다. 이에 활발한 열순환으로부터 얻어지는 뛰어난 열효율을 자랑하며 다운 특유의 벌키감도 빠르게 회복된다.

그뿐만 아니라 발수성이 뛰어난 3L 소재를 겉감으로 사용해 겨울철 갑작스러운 눈, 비, 바람을 막아 체온을 효과적으로 유지시켜 준다. 소매에 적용된 벨크로 비조 디테일은 소매로 유입되는 바람 또한 차단해 준다. 충전재로는 보온성과 벌키감이 탁월한 필파워 650 이상의 구스다운이 사용됐다.

써큘라트 다운 자켓.

대표 제품인 ‘써큘라트 테크니컬 푸퍼 다운 자켓’은 짧은 기장의 후드 부착형 제품이며 이중 네크 디자인이 외부 공기를 차단해 준다. 겨울철 외부 활동 시 두 손이 자유롭도록 수납이 편리한 포켓 지퍼가 적용됐다. 남녀 공용 제품으로 색상은 오트밀 그레이, 살사, 블랙 세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써큘라트 푸퍼 다운 자켓’은 남성용 제품으로 후드가 없는 대신 높은 스탠드 네크 디자인을 갖췄다. 색상은 라이트 그레이, 레드우드, 블랙 세 가지로 출시됐다. 여성 전용 제품인 ‘써큘라트 미들 다운 자켓’은 힙라인을 덮는 기장이며 양쪽 사이드에 트임 지퍼를 적용해 편안한 움직임을 극대화했다. 색상은 오트밀 그레이, 아이스 블루, 챠콜 그레이 세 가지다.

캐시미어 코트 다운 자켓.

프리미엄 캐시미어 충전재가 레이어링된 ‘캐시미어 코트 다운 자켓’

아이더 ‘캐시미어 코트 다운 자켓’은 부드럽고 따뜻하나 관리가 어려운 캐시미어 소재를 충전재로 활용해 아웃도어형 캐시미어 코트 다운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부드럽고 통기성이 우수한 캐시미어 충전재와 뛰어난 열전도성으로 따뜻함을 유지시켜 주는 그래핀 충전재, 필파워 650 이상의 구스다운 충전재가 3 레이어 샌드위치 구조로 설계돼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보온성을 제공한다. 안감은 방풍, 투습 기능이 탁월한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해 틈새 추위까지 완벽히 차단한다. 무엇보다 아이더 독점 공급으로 최고급 캐시미어를 취급하는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캐시미어 충전재가 사용돼 다른 다운 재킷에서 경험할 수 없는 고급스러움과 따뜻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퀼팅 라인이 없는 슬림하고 트렌디한 코트 형태로 일상에서도 멋스럽게 착용하기 좋다. ‘캐시미어 코트 다운’과 ‘캐시미어 롱 코트 다운 자켓’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여성 제품의 경우 우아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는 벨트가 함께 제공된다. ‘캐시미어 코트 여성 다운 자켓’은 힙라인을 살짝 덮는 기장이며 ‘캐시미어 코트 여성 롱 다운 자켓’은 무릎까지 떨어지는 긴 기장을 갖췄다. ‘캐시미어 코트 남성 롱 다운 자켓’에는 라쿤 퍼 트리밍 후드를 디자인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더욱 우아한 무드의 프리미엄 라인을 찾는 여성을 위한 선택지도 마련했다. ‘라헨느 캐시미어 얼티메이트 다운 자켓’은 프리미엄 캐시미어 충전재 레이어링과 울 소재가 적용된 최고급 여성 다운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폭스 퍼 트리밍이 적용됐다.

아이더 관계자는 “오랜 연구와 기술개발을 통해 단순히 따뜻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기능성과 스타일 모두를 만족시키는 다운 재킷을 기획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써큘라트 다운 자켓 시리즈와 캐시미어 코트 다운 자켓 시리즈는 아이더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프리미엄 소재를 독점으로 사용해 혹독한 추위 속에서도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놓치지 않는 올겨울 최고의 다운 재킷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