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뚝 떨어진 기온에 가볍게 툭 걸치기 좋은 ‘솟솟다운’

입력 | 2024-10-23 03:00:00

[Leisure & DA스페셜]코오롱스포츠
상록수 모양 퀼팅 적용한 경량 구스다운
열접착 기법으로 충전재 덜 빠지고
복원력 뛰어나 접었다 펼쳐도 그대로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일교차가 커진 가을,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는 계절이 다가왔다.

예년에 비해 변덕스러운 수은주에 옷을 잘 챙겨 입기가 쉽지 않다. 이럴 때는 가볍고 따뜻한 옷이 제격.

코오롱스포츠는 경량성을 강조한 다운 상품 시리즈인 ‘솟솟다운’을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 솟솟다운 캠페인. 코오롱스포츠 제공

솟솟다운 시리즈는 코오롱스포츠의 심볼인 상록수와 한글의 ‘ㅅ(시옷)’을 연상시키는 다운 퀼팅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경량성과 보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기능성을 적용한 것이 솟솟다운만의 차별화 포인트다.

먼저 튜브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다. 튜브 패브릭은 두 겹의 원단을 열로 접착하는 특수 기법으로 바늘에 의한 봉제선이 없기 때문에 다운 충전재가 빠지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상품군으로 날씨에 따라 아우터로도, 미드레이어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유러피안 RDS(다운 채취 과정에서 동물에게 스트레스를 주거나 비윤리적인 방법으로 채취하지 않았음을 보장함) 구스다운을 충전재로 적용해 뛰어난 보온성과 부드러운 착용감이 큰 장점이다.

포터블 백을 제공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도록 기획했다. 경량 다운 상품이기 때문에 가볍게 휴대할 수 있고 프리미엄 충전재를 사용해 부피를 작게 유지할 수 있으며 펼쳤을 때는 뛰어난 복원력으로 본래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옷을 입을 수 있다.

솟솟다운 시리즈는 경량 베스트, 넥리스 다운, 후디 다운 등 다양한 스타일로 기획했으며 패딩 크로스백, 미니 복조리백 등 솟솟 퀼팅 디자인을 적용한 액세서리류도 선보인다.

‘솟솟 여성 경량 베스트’는 앞서 언급한 솟솟다운의 장점을 모두 적용했으며 밑단 양쪽에 스트링 스토퍼가 있어 원하는 핏으로 실루엣을 조절할 수 있다. ‘솟솟 여성 경량 넥리스 다운’은 간절기에는 아우터로, 한겨울에는 코트나 다른 아우터 안에 입는 미드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는 다운 점퍼다. 또한 네크라인에 별도의 칼라가 없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같이 입는 이너 제품의 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솟솟다운 시리즈 출시와 함께 모델 문가영과 함께한 ‘준비된 가벼움, 솟솟다운’ 캠페인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오롱스포츠의 가을·겨울 시즌 시그니처 아이템인 솟솟다운을 메인으로 선보이며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문가영의 매력을 담아냈다. 경량 다운인 솟솟다운의 특성에 맞춰 경쾌하고 감각적인 영상 전개가 돋보이며 배우 문가영이 직접 담아낸 생동감 있는 장면들이 아이슬란드의 매력적인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졌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