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충전 인프라 늘려 전기차 확산 선도

입력 | 2024-10-24 03:00:00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환경경영 이브이시스㈜
오영식 대표






이브이시스㈜(이하 EVSIS)의 오영식 대표(사진)가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환경경영 부문에서 수상했다.

롯데이노베이트(구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인 EVSIS는 전국 충전 인프라 확산과 전기차 고객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친환경 전기차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 플랫폼 전문 기업인 EVSIS는 완속부터 중급속, 급속, 초급속까지 모든 종류의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설계, 제조 및 충전 플랫폼 운영, 유지보수까지 전기차 충전 전체 밸류체인의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EVSIS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을 위해 도심의 백화점, 마트 등 상업시설과 호텔을 비롯한 서비스 시설, 대형 주차장, 아파트 단지 등에 EVSIS 충전기를 설치해 충전 거점을 확산하고 있다. 또한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전국 구석구석까지 충전 인프라를 구축 중이다.

EVSIS는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고객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간편성을 추구하고 고객 프로모션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엘포인트 복합 결제, 주차 자동 정산, 구독 서비스, 충전 예약·대기 등 새로운 서비스로 운영자와 사용자 모두의 편의성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그룹 E-pit 충전소 독점 공급, 환경부 충전기 설치 등 국내 전기차 충전기 공급 시장에서도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특히 국가별 인증 완료된 제품을 통해 북미,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도 전기차 충전기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 대표는 “친환경 중심의 기술과 고객 서비스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에 힘쓰고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에도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