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동훈-이재명 2차 대표회담 논의 착수…이재명 “조율 중”

입력 | 2024-10-23 10:40:00

“이재명, 국힘과 의제·시기·방식 논의 진행 지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의 면담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2024.10.23/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23일 국민의힘 측과 여야 대표 회담 논의에 착수했다. 이르면 이달 말에서 다음 달 초쯤 회담이 이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언제 한 대표를 만날 것이냐’는 질문에 “지금 조율 중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오늘 비공개 최고위에서 이 대표가 이해식 당대표 비서실장에게 한 대표와의 회담과 관련한 의제와 시기, 방식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한 대변인은 “지난 번(여야 대표 회담)도 (한 대표 측) 박정하 비서실장과 (회담 준비를) 했다”며 “이 대표가 이 실장에게 지시했기 때문에 관련 논의가 진행될 것 같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이 대표가 한 대표를 향해 제의했고, 한 대표가 곧바로 응하면서 여야 대표 회담이 성사된 바 있다. 조만간 회담이 이뤄질 경우 지난 9월에 가진 회담에 이어 두 번째 양자 회담이 된다. 당시 양측은 민생 공통 공약 추진 기구 등을 합의했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