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의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겼다.
23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로제의 솔로 정규 1집 ‘로지(rosie)’ 선공개 싱글로 지난 18일 업로드된 ‘아파트(APT.)’ 뮤직비디오가 이날 이 같은 조회수를 돌파했다.
로제와 ‘아파트’를 피처링한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함께 출연해 재치있는 영상미로 화제를 모은 이번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2500만 뷰를 돌파했다. 연일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의 자리를 지켰다. 또한 대한민국 트렌딩 1위, 미국 트렌딩 1위에 모두 올랐다.
음원 역시 국내 음원차트에선 초강세다. 발매 직후 국내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톱 백’에서 1위를 석권하는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했다.
로제가 직접 참여한 ‘APT.’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했다. K-술자리 게임으로 통하는 이 게임은 참여자들이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를 외치다 한 사람이 특정 숫자를 언급한 뒤 다 같이 손을 쌓을 때 해당 숫자에 손이 있는 참여자가 술을 마시는 것이다. 댄스곡인데 마스의 참여로 펑키(funky)함도 더했다.
이 곡이 인기를 끌면서 국내 ‘아파트’ 노래의 대명사격인 동명이곡(同名異曲) 주인공인 가수 윤수일도 소환되고 있다.
로제는 “제가 평소에 친구들과 즐겁게 하던 게임을 소재로 스튜디오에서 놀다가 자연스럽게 쓰인 곡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듣고 즐겨주셔서 정말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 사실 그동안 고민과 걱정도 많았지만, 그만큼 많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아서 행복하고 힘이 난다”고 전했다.
‘로지’는 오는 12월6일 발매된다.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열두 곡이 수록된다. 로제는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