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
라온건설이 남양주 덕소뉴타운에서 신규 프리미엄 대단지 아파트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를 오는 1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일원(덕소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위치한다.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 39∼114㎡, 총 999가구(전용 39㎡ 60가구 임대 포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59·84·114㎡ 34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덕소뉴타운 중심지에서 가장 먼저 분양하는 아파트로 주목된다. 덕소뉴타운은 총 9개 구역으로 나눠 8500여 가구 규모의 주거단지가 조성된다. 가장 핵심이 되는 곳은 경의중앙선·KTX 덕소역 북측에 자리한 5개 구역으로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가 포함된다.
덕소역 라온프라이빗 리버포레는 경의중앙선·KTX가 지나는 덕소역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다. 청량리역까지 20분대면 도달할 수 있으며 최근 8호선 연장을 통해 개통된 별내선 구리역에서 환승하면 잠실역까지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인근에 덕소삼패 나들목이 자리해 서울양양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북부간선로·올림픽대로 접근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덕소초가 위치한 초품아 입지를 갖췄다. 와부중, 예봉중, 와부고, 덕소고 등 학군도 도보권에 위치해 안심 통학 환경이 마련돼 있다. 단지가 위치한 와부읍은 대입 특별전형인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하다.
단지 남측 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롯데마트, 행정복지센터, 와부체육문화센터 등 생활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본보기집은 구리시 인창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