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실시간 예측 모델이 제시하는 최적의 경영 솔루션

입력 | 2024-10-31 03:00:00

[AI경영] 영림원소프트랩




최근 국내외 경영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데이터 기반 예측을 통한 의사결정, 영업활동 관리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기업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인공지능(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며 다양한 요인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복잡한 기업 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AI 기반 경영 분석 플랫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영림원소프트랩은 AI를 활용한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을 출시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영림원이 최근 출시한 ‘AI경영분석’은 생성형 AI와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ERP에 접목했다.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단순한 데이터 분석을 넘어 경영진이 필요로 하는 복잡한 질문에 대해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차별점으로 꼽힌다.

또 ERP 시스템 내 각종 프로세스는 AI를 통해 고도화된다. 기업은 기존 ERP 시스템에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고 AI가 제안하는 경영 솔루션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AI경영분석은 각 기업의 산업군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과 데이터에 맞게 최적화된 경영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AI는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시장 변화에 따른 전략적 대응 방안 등을 자동으로 제시하고 기업은 이를 바탕으로 미래 경영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업 경영 데이터를 토대로 실시간으로 분석한 예측 모델을 통해 기업은 더욱 효율적이고 신속한 경영을 할 수 있다”며 “영림원소프트랩은 빠른 사업 확장을 통해 AI 경영의 ERP 시스템 선두 주자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했다.



최지원 기자 jwcho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