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규현, 솔로 데뷔 10년 만에 첫 정규…‘컬러스’

입력 | 2024-10-30 00:08:00

가수 규현이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EP ‘Restart’(리스타트)의 쇼케이스에서 팬들에게 선물받은 마이크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안테나에 합류하면서 새로운 시작을 맞이한 규현의 이야기가 담긴다. 팝 록 장르의 타이틀곡 ‘그렇지 않아’는 오랜만에 마주한 옛 연인을 향한 복합적인 감정을 서정적인 노랫말로 풀어낸다. 2024.01.09.  [서울=뉴시스]


그룹 ‘슈퍼주니어’의 규현이 솔로 데뷔 10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선보인다.

29일 소속사 안테나에 따르면 규현은 다음 달 27일 정규 1집 ‘컬러스(COLORS)’를 발매한다.

규현은 그간 미니 앨범 ‘광화문에서’, ‘다시, 가을이 오면’, ‘너를 기다린다’, ‘러브 스토리’ 등을 발표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이번 앨범은 규현이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난 뒤 가수 유희열이 이끄는 기획사 안테나에서 발표하는 두 번째 음반이다.

규현은 정규 앨범 발매와 함께 솔로 데뷔 10주년 기념 아시아 투어 ‘컬러스’도 개최한다.

투어는 12월20~22일 서울을 시작으로 가오슝, 홍콩, 자카르타, 타이베이, 요코하마, 방콕, 마카오, 마닐라 등 아시아 9개 도시를 찾는다.

소속사는 “규현은 솔로 데뷔 10주년 변곡점을 맞아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하고 아시아 투어를 개최하는 등 광폭 행보를 이어간다”며 “지난 10년간 쌓아 올린 음악 여정과 성취를 집약해 팬들과 그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규현의 정규 1집 ‘컬러스’는 오는 11월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