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전 가구서 송파구 올림픽공원 조망 8호선 연장, GTX 개발로 교통망 확대 후분양 아파트로 ‘안심 계약’ 가능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6층, 총 58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전 가구 전용면적 52㎡에 남서향 구조이다. 사진은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투시도. 에스테크건설 제공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송파구 올림픽공원이 인접해 전 가구에서 영구 조망이 가능하다.
조망권 확보 여부도 단지 프리미엄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조망권이 뛰어난 아파트는 주거 쾌적성이 우수해 풍부한 수요가 뒷받침될 뿐 아니라 공급되는 지역이 한정적이고 희소성이 커서 비조망권 단지에 비해 가격 상승률이 높다.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실내 조망.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자연 조망 프리미엄이 더 커지고 있는 것이다. 업계 전문가는 “집 안에서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으면 쾌적한 주거 생활을 이끌고 주거 만족도도 동시에 높인다”면서 “최근 서울 도심 등 여러 지역의 밀도 높은 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영구 조망권을 확보한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탁월한 입지에 압도적인 조망권 프리미엄, 편리한 생활환경을 모두 갖춘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가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이 그 주인공이다.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6층, 총 58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전 가구 전용면적 52㎡에 남서향 구조로 판상형 3베이와 3룸 특화 설계가 더해졌다.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무엇보다 송파구 올림픽공원이 인접해 전 가구에서 영구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144만7122㎡ 규모의 올림픽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해 있으며 올림픽공원 피크닉장, 성내천 산책로, 성내유수지 체육공원, 광나루 한강공원 등 쾌적한 자연을 가깝게 누리며 산책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축구장, 실외 골프장 등 운동시설이 인접해 있어 건강한 생활도 가꿀 수 있다.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도보 10분 거리 내에 8호선 강동구청역이 위치한 역세권이다. 잠실역이 두 정거장으로 가깝고 삼성역, 강남역 등 강남권 주요 업무지역을 20분 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광화문역 30분, 여의도역도 45분에 도달 가능해 직주 근접성이 뛰어나다. 8호선 연장선 개통으로 수도권 동북부 접근성도 더욱 좋아졌다. 도로교통망으로는 단지 바로 앞에 강동대로가 위치해 있으며 올림픽대로, 올림픽대교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GTX-D 노선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도 예상된다. GTX-D 노선은 서울 강남, 삼성, 잠실, 강동 등 강남권역을 관통할 계획으로 사업 완료 시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된다. 향후 강동구는 경기 동부 주요 신도시와 서울 도심을 연계하는 관문 도시로 성장하면서 집값 상승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파구와 맞닿은 입지로 잠실 일대와 생활권을 공유하며 강동송파교육지원청 통합으로 자녀가 송파권역 중고등학교를 지원할 수 있다. 도보 10분 거리에 성내초가 자리한 학세권이기도 하다. 성내중, 영파여중·고, 풍납중, 풍성중, 서울체중·고 접근성이 좋아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방이동과 대치동 학원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사용승인을 받은 후분양 아파트로 잔금 완납 시 즉시 거주가 가능하며 아파트를 직접 확인한 후 계약하므로 부실 시공으로부터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일원 사업지 현장에 샘플 하우스를 운영 중으로 직접 방문해 가구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