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홀딩스가 신성장동력을 책임질 수장으로 김택중 OCI 부회장(66)을 선임하는 내용을 포함한 정기 임원인사를 1일 단행했다. 김 부회장은 OCI홀딩스와 OCI 부회장을 겸직한다.
김유신 OCI 사장은 OCI홀딩스 사장을 겸직하며 화학사업 부문 및 연관 프로젝트를 총괄한다. 서진석 OCI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은 비화학사업 부문 및 연관 프로젝트를 맡는다.
OCI홀딩스는 주요 거점인 말레이시아, 미국 등 성장하는 글로벌 사업 고도화에 중점을 두고 이에 맞는 조직 개편과 임원 인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또 40대 임원이 이끄는 성장전략실을 신설한다. 성장전략실은 기존 사업부터 미래를 책임질 신규 사업까지 그룹 전반에 대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핵심 부서로 전략적 의사결정과 실행을 주도할 예정이다.
◇OCI홀딩스 〈승진〉 ▽사장 △김원현 ▽부사장 △이수미 △정창현 ▽전무 △황세연 ▽상무 △이은재 ▽상무보 △황창민 △채종옥 △이진로 △유성무 △이인하 〈전보〉 ▽전무 △OCI홀딩스 성장전략실 CGO 곽기훈 ▽상무 △OCI Basic Chemical사업부 김기섭 △OCI SCM부 전구배 ▽상무보 △OCI홀딩스 성장전략실 사업개발부 이재석 △OCI SH&E부 서종희 △ OCI M Strategy Business Department 백재욱 △OCI M Si Sales Department 송병욱
홍석호 기자 wil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