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단신]케이뱅크, 최대 연 7.5% ‘궁금한 적금’ 출시 外

입력 | 2024-11-05 03:00:00


■ 케이뱅크, 최대 연 7.5% ‘궁금한 적금’ 출시

케이뱅크가 랜덤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궁금한 적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궁금한 적금은 한 달 만기 적금 상품으로 한 달 동안 하루에 한 번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에서 적금을 입금하면 매일 랜덤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하루 입금 금액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5만 원이고, 한 달에 최대 155만 원을 입금할 수 있다. 랜덤 우대금리는 연 0.1∼1.0%가 제공된다. 기본금리 연 1.5%에서 한 달 동안 매일 적금하면 최대 연 7.5%를 받을 수 있다.


■ 교보생명, 상속든든종신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4일 ‘교보상속든든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고액의 사망보장이 가능한 종신보험으로 효과적인 상속세 재원 마련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보험가입액 1억 원 이상이면 5년 이상 유지 시 사망 시점에 따라 2.5∼20%의 보장 금액을 추가로 늘릴 수 있다. 사망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수령하는 방법 외에도 원하는 기간 동안 월, 연 분할로 나눠서 받을 수도 있다. 보험료 납입 기간이 종료되고 최저 사망보험금 보증 기간이 개시됐다면, 보험금 부분 전환 서비스로 사망보험금의 일정 금액을 미리 받는 것도 가능하다.


■ 대신증권, 강남권 총괄 ‘대형금융센터’ 개점

대신증권은 서울 강남 지역의 3개 센터를 통합해 대형 점포로 운영하는 ‘강남금융센터’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기존 강남선릉센터, 압구정WM센터, 청담WM센터 지점들을 통합한 것으로,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의 ‘KT선릉타워 West’ 건물에 위치했다. 강남금융센터에서는 세무와 부동산 등 자산관리 분야별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맞는 수준 높은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개인고객은 투자뿐 아니라 상속, 증여 등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