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까지 신세계그룹 ‘2024 쓱데이’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 총출동… 먹거리부터 가전 등 ‘톱100’ 엄선 SSG닷컴-G마켓서 여행 상품 할인… ‘쓱데이 빌리지’ 팝업스토어도 열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 ‘2024 대한민국 쓱데이’가 11월 10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와 혜택으로 진행된다.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총출동해 고객에게 확실히 이득이 되는 특가 기획 상품과 새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이벤트를 선사하는, 그야말로 ‘국가대표 쇼핑 축제’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신세계그룹의 연례 쇼핑 행사 ‘쓱데이’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2019년 첫선을 보인 쓱데이에서 이마트는 고객이 전년 대비 38% 증가하고 매출이 71% 급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후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온라인 행사를 강화하고, 오프라인 행사 일정을 늘려 2020년 7000억 원, 2021년 96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23년에는 오프라인 행사와 역대급 혜택 덕에 매출이 1조7000억 원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올해 쓱데이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 100’이라는 테마로 대표 상품을 엄선했다. 인기 먹거리와 의류, 가전, 가구 등 필수 상품들이 총망라됐다. 신세계그룹은 오랜 기간 이어진 고물가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득템’의 기회를 제공한다.
SSG닷컴은 후쿠오카, 하얼빈, 다낭 등 인기 여행지의 편도 항공권을 판매하며, ‘여기어때’와 ‘야놀자’의 국내 숙박 상품, ‘익스피디아’와 ‘호텔패스’의 해외 숙박 상품을 최대 12% 할인한다.
G마켓은 베트남, 괌 등의 패키지여행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내년 3월까지 예약 가능한 호텔, 리조트 숙박권도 특가에 판매하는 등 믿을 수 있는 저렴한 여행 상품을 준비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서는 11월 10일까지 쓱데이 빌리지 내에서 CJ ENM, 제주항공 등 외부 제휴사와 함께 신세계푸드, 스타벅스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해 과자 담기 이벤트, 경품 증정 등의 체험형 부스를 운영한다.
쓱데이 행사 기간 ‘쓱데이 빌리지’ 중앙 무대인 ‘쓱 스테이지’에서는 매일 정오에 ‘G마켓 라이브 방송’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생필품, 주방용품, 패션 등 인기 브랜드 스테디셀러를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G마켓의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온라인에서도 카카오톡 이벤트, 100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N분의 1로 나눠 갖는 ‘쓱썸쏨’ 이벤트,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마트 앱에서는 링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예약 판매(11월 7일까지)와 무료 주차권 제공 이벤트를 열어 고객 만족을 높였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쓱데이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은 행사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