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디자인코리아 2024’ 이달 13일 개막… 산자부 주최-디자인진흥원 주관

입력 | 2024-11-06 03:00:00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종합 박람회인 ‘디자인코리아 2024’가 이달 13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인공지능(AI)은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움직이는가’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AI의 발전에 따른 디자인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정부, 지방자치단체, 민간이 협력해 출범시킨 4개 디자인 행사의 통합 브랜드인 KDF(Korea Design Festival)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KDF는 디자인코리아, 공공디자인 페스티벌, 서울디자인,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을 연계한 디자인 페스티벌이다.

박람회는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하고 관련 콘텐츠를 전시하는 ‘주제관’, 디자인 선도기업을 알리는 ‘기업관’, 청년 디자이너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잡페어관’, 정부 지원 디자인 사업 성과를 전시하는 ‘정부지원성과관’, 글로벌 디자인 이슈를 공유하는 ‘국제 콘퍼런스’ 등으로 구성된다.

주제관에서는 ‘액티브 플레이어로서의 디자이너들’이라는 소주제 아래 AI 생태계 속에서 새로운 세계를 구축 및 확장하는 이들의 활동과 그들이 그리는 미래를 소개한다. 기업관에는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들이 미래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인다. 국제 콘퍼런스는 ‘AI 기술의 미래 시나리오’, ‘AI와 디자인의 기술적 진화’ 등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과 같은 기간에 개최되며 통합티켓을 통해 두 가지 행사를 하나의 티켓으로 즐길 수 있다.



이원홍 기자 bluesk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