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편리한 잠실 생활 누리며 영구 조망권까지

입력 | 2024-11-08 03:00:00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전용면적 52m² 남서향 구조 설계
8호선 강동구청역까지 도보 10분
GTX-D 노선 개발 프리미엄 기대




올해 서울의 아파트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분양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원자재와 인건비의 급격한 상승이 공사비를 크게 끌어올리면서 분양가에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이 때문에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시공이 완료된 후 분양되는 아파트는 투명한 가격 책정과 직접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합리성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으로 다가온다.

조망권도 단지 프리미엄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조망권이 뛰어난 아파트는 주거 쾌적성이 우수해 수요가 풍부할 뿐 아니라 희소성이 커서 비조망권 단지에 비해 가격 상승률이 높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을 살펴보면 자연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의 집값 상승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서울숲 조망을 품은 서울 성동구 ‘갤러리아포레’ 전용 217.86㎡는 지난해 8월 90억 원(36층)으로 직전 거래(42층)보다 2억 원 높게 매매됐다. 한강 조망을 누리는 서울 서초구 ‘아크로리버파크’ 전용 112.96㎡는 지난해 9월 50억 원(12층)으로 신고가를 썼다. 3월(47억 원) 대비 3억 원이 오른 셈이다.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자연 조망 프리미엄이 더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탁월한 입지에 압도적인 조망권 프리미엄, 편리한 생활환경을 모두 갖춘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가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이 그 주인공이다.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6층, 총 58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전 가구 전용면적 52㎡에 남서향 구조로 판상형 3베이와 3룸 특화 설계가 더해졌다.

모든 가구 발코니가 확장돼 있어 한층 넉넉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물품 보관 편의를 위한 가구별 창고도 지하 3층에 마련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일부 가구에는 야외 테라스 및 복층 공간을 제공한다. 생활 편의를 높일 단지 내 상업시설도 들어선다.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무엇보다 송파구 올림픽공원이 인접해 전 가구에서 영구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히 눈길을 끈다. 144만7122㎡ 규모의 올림픽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해 있으며 올림픽공원 피크닉장, 성내천 산책로, 성내유수지 체육공원, 광나루 한강공원 등 쾌적한 자연을 가깝게 누리며 산책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도보 10분 거리에 8호선 강동구청역이 위치한 역세권이다. 잠실역이 두 정거장으로 가깝고 삼성역, 강남역 등 강남권 주요 업무지역을 20분 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광화문역 30분, 여의도역도 45분에 도달 가능해 직주 근접성이 뛰어나다. 8호선 연장선 개통으로 수도권 동북부 접근성도 더욱 좋아졌다. 단지 바로 앞에 강동대로가 위치해 있으며 올림픽대로, 올림픽대교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GTX-D 노선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도 예상된다. GTX-D 노선은 서울 강남, 삼성, 잠실, 강동 등 강남권역을 관통할 계획으로 사업 완료 시 강남 등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향후 강동구는 경기 동부 주요 신도시와 서울 도심을 연계하는 관문 도시로 성장하면서 집값 상승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파구와 맞닿은 입지로 잠실 생활권을 공유하며 강동송파교육지원청 통합으로 자녀가 송파권역 중고등학교를 지원할 수 있다. 도보 10분 거리에 성내초가 자리한 학세권이기도 하다. 성내중, 영파여중·고, 풍납중, 풍성중, 서울체중·고 접근성이 좋아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방이동과 대치동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농협하나로마트 성내점, 롯데프레쉬 풍납점, 메가박스 강동이 위치해 있으며 강동구청, 서울아산병원이 인접해 있다. 롯데마트 롯데타워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은 사용 승인을 받은 후분양 아파트로 잔금 완납 시 즉시 거주가 가능하며 아파트를 직접 확인한 후 계약하므로 부실 시공으로부터 자유롭다.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일원 사업지 현장에 샘플 하우스를 운영 중으로 직접 방문해 가구 내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윤정 기자 ongo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