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백종원, 육군에 특식·빽다방 커피…내달 軍급식메뉴 10종 공개

입력 | 2024-11-07 15:10:00

더본코리아, 병영식당 운영 개선·조리기구 활용도 향상 추진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7일 경기도의 한 군 부대에서 열린 더본코리아 특식제공 행사에서 부대 취사병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4.11.7. 뉴스1

국방부와 협업해 병영식당 컨설팅을 추진 중인 더본코리아가 7일 육군 7포병여단 758대대 장병들에게 특식과 빽다방 커피차를 제공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김선호 국방부 차관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참석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국방부에서 추진 중인 신세대 맞춤형 군 급식 혁신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국방부는 “이번 특식은 시범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급식 경험을 제공하고, 고생하는 조리병들에게 휴식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더본코리아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라고 설명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1월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병영식당 운영방식 개선과 군 급식에 적합한 조리기구 활용도 향상 방안 및 간편식 레시피 개발을 추진 중이다.

더본코리아는 컨설팅 시범부대에 지난 4~6월 전문인력을 상주시켜 병영식당 운영실태를 확인하기도 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7일 경기도의 한 군 부대에서 열린 더본코리아 특식제공 행사에서 김선호 국방부 차관을 비롯한 주요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4.11.7. 뉴스1

국방부는 더본코리아와 협력해 군 급식질 향상과 조리병 업무부담 경감을 위한 ‘군 최적화 급식 신메뉴’ 10여 종을 다음달에 선보일 예정이다.

국방부는 시범부대에 신메뉴를 적용해 본 뒤 내년엔 3~4개 대대급 부대를 대상으로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이어 조리병 업무부담 경감효과 및 장병 만족도를 분석·보완해 전 부대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김 차관은 “군 급식 혁신을 위한 더본코리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에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장병들에게 맞춘 더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