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병영식당 운영 개선·조리기구 활용도 향상 추진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7일 경기도의 한 군 부대에서 열린 더본코리아 특식제공 행사에서 부대 취사병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4.11.7. 뉴스1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김선호 국방부 차관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참석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국방부에서 추진 중인 신세대 맞춤형 군 급식 혁신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국방부는 “이번 특식은 시범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급식 경험을 제공하고, 고생하는 조리병들에게 휴식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더본코리아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라고 설명했다.
더본코리아는 컨설팅 시범부대에 지난 4~6월 전문인력을 상주시켜 병영식당 운영실태를 확인하기도 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7일 경기도의 한 군 부대에서 열린 더본코리아 특식제공 행사에서 김선호 국방부 차관을 비롯한 주요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4.11.7. 뉴스1
국방부는 시범부대에 신메뉴를 적용해 본 뒤 내년엔 3~4개 대대급 부대를 대상으로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이어 조리병 업무부담 경감효과 및 장병 만족도를 분석·보완해 전 부대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김 차관은 “군 급식 혁신을 위한 더본코리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에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장병들에게 맞춘 더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