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만에 K팝 솔로 기록 갈아치워
ⓒ뉴시스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27·박채영)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39)와 지은 ‘아파트(AP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3억 뷰를 돌파했다.
12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로제·마스의 ‘아파트’는 지난 9일 유튜브에서 이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다.
지난달 18일 공개된 지 22일6시간 만의 기록이다. 로제는 무려 11년 만에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 경신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2013년 가수 싸이가 ‘강남스타일’에 힘 입어 발표한 후속곡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3억뷰 도달하는데 걸린 시간인 25일을 3일 앞당겼다.
로제는 ‘아파트’로 연일 커리어 하이를 경신하고 있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1위와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했다.
또 음원 공개 후 7일 만에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에 도달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더불어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는 4위로 진입하고 2위까지 상승하는 등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엔 8위로 데뷔,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이자 한 자릿수로 데뷔한 최초의 기록을 탄생시켰다.
’아파트‘는 로제가 오는 12월6일 발매하는 첫 번째 정규 앨범 ’로지(rosie)‘의 선공개 싱글이다. ’아파트‘와 타이틀곡 포함 총 12곡이 실린다. 로제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