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레페리 최인석 의장, 기업가정신 확산·진흥 표창 …“밸류업 공로 인정”

입력 | 2024-11-19 16:13:00

레페리 최인석 의장이 19일 ‘GEW KOREA 2024’에서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 유공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레페리


 레페리 최인석 의장이 19일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을 맞아 열린 ‘GEW KOREA 2024’에서 ESG 경영과 ‘K-뷰티’ 세계화를 선도하여 밸류업(Value-up, 기업 가치 제고)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 유공 표창’ 을 수상했다.

최 의장은 역량을 갖춘 산업별 전문가 및 인재를 기용해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인사를 단행하고, 여성 임원 비중을 약 85%로 확대해 MZ세대 여성 임원 규모를 해마다 늘려가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며 기업가정신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구글 코리아(Google Korea), 텐센트(Tencent) 등 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K-뷰티 세계화를 선도하며 ‘밸류업’을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21년과 올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벤처 기업’ 인증을 취득했고, 세계 최초의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시스템 구축과 전문 교육, 글로벌 PR 컨설팅 및 리스크 매니지먼트, 맞춤형 자문 등을 통해 차별화된 혁신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 의장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국내 최초 글로벌 뷰티테일(Beauty-Tail, Beauty+Retail) 기업 ‘레페리’의 기업가정신과 그 성과를 인정해주신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과 밸류업 실천을 이어가며 ‘K-뷰티’ 세계화를 모범적으로 이끌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개최된 ‘GEW KOREA 2024’는 매년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열리는 기업가정신 확산 및 교류 행사다. ‘GEW KOREA 2024’에서는 기업가정신 문화조성 및 생태계 구축에 3년 이상 기여한 공적을 보유한 단체나 개인을 심사하여 엄선한 수상자들을 위한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