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낙성대역 닷컴힐즈아파트
지난 15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발표한 ‘10월 말 기준 민간아파트 분양 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시의 3.3㎡ 기준 평균 분양가는 약 4695만 원으로 계속 상승 중이다.
이런 가운데 서울 관악구 인헌동에 재건축한 아파트를 4년 전 분양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어 화제다. 68.83㎡를 서울시 평균보다 약 30% 저렴한 6억∼7억 원대에 분양한다. 평면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4베이 구조며 천장형 에어컨, 발코니 확장이 무료다.
‘닷컴힐즈’는 ㈜닷컴종합건설이 관악구 인헌동 성원연립을 재건축한 아파트다.
도로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가 남부순환로에 접하고 있어 1블록만 가면 방배동∼서초동 등 강남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사당역에서 약 3㎞ 거리에 있는 동작대교를 통해 강북 도심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1.5㎞ 거리에 있는 사당 나들목을 통해 서울 외곽 및 수도권 고속도로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학세권 단지로 자녀들의 통학 여건도 좋다. 320m 거리의 사당초를 길을 건너지 않고 갈 수 있으며 인헌중, 인헌고도 도보 통학권에 있다.
수요자에게 인기 많은 ‘공품아(공원을 품은 아파트)’ 단지로서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까치산근린공원이 있어 관악산 둘레길 산책과 등산을 즐길 수 있다.
닷컴힐즈 아파트는 이미 준공돼 현장에서 분양하고 있으며 직접 방문하면 관악산과 까치산공원의 단풍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관악산이 조망되는 가구 및 4베이 타입 세대는 서둘러야 분양이 가능하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