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홍익대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은 졸업예정자 및 졸업후 만 34세 미만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운영한 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빅데이터 관련 기초/심화 이론 실습 ▲실무프로젝트 기업멘토링 ▲현장실습 인턴십 ▲전문가 취업특강을 통한 자소서나 면접 관련 컨설팅, 포트폴리오 첨삭 지원 등이 진행됐다.
교육은 비전공자와 입문자도 쉽게 배울 수 있었으며 교육생에게는 교육지원금, 취업 연계,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지원, 교재 무상 제공 등 다양한 교육 특전이 제공됐다. 약 6개월의 교육과정을 통해 이론 실습부터 기업실무자의 조별 멘토링, 취업 연계까지 다양하게 진행되어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2025년에도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은 빅데이터 개발자 양성과정 무료 취업교육생을 모집하여 3월경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올 해와 마찬가지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생에게는 월 30만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비전공자도 교육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개발자가 될 수 있는 부트캠프로써 취업준비생, 개발자 직무로 전환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비전공자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편성되었으며, 2025년 교육과정 모집은 1월부터 2개월간 24명의 교육생을 선발 모집한다. 교육참여 관련 사항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에 문의하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