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간호학과 학술제. 동아보건대 제공
제14회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동아보건대 제공
이번 행사에는 이현주 총장, 이상심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 유혜경 전남간호사회 사무처장을 비롯해 인근 병원의 간호부장, 간호학과 교수진, 학부모 등 내·외빈이 참석해 학생들의 각오와 다짐을 응원했다. 선서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상징하는 촛불을 들고 선서문을 낭독하며 예비 간호사로서 최선을 다해 실습에 임할 것임을 다짐했다. 이어 선·후배 축가와 교수진의 합창 공연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금남 간호학과 학과장은 “이번 선서식을 통해 학생들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간호 전문직에 대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헌신하는 간호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동아보건대 간호학과 학술제는 학생들 간의 지식 공유와 교수진과의 소통을 통해 연구에 대한 깊이를 더하고 있다. 또 간호 연구 분야에서 창의적 접근을 장려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이현주 총장은 “제1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과 제8회 학술제를 통해 학생들이 간호 전문직으로서의 소명 의식을 확립하고, 간호 연구와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간호 분야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보건대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5년 인증’을 취득했다. 인증 기간은 2021년 6월 13일부터 2026년 6월 12일까지다. 2013년 4년제로 전환하면서 우수한 간호학사를 배출하고 있는 동아보건대는 2015년부터 시행한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계속 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그만큼 간호학과 교육 과정 운영과 교육 여건이 우수했다는 것이다.
유재영 기자 elegan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