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아름다운 동행]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과 다음세대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2024년 ‘밋 유어 뷰티’ 캠페인 공유회가 30일 열린다.
이번 공유회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목표로 7개월간 진행했던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운영 결과를 소개하는 자리로 초·중·고 교사 및 청소년 기관 종사자, 학부모, 아동·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열린다.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10대 청소년들이 획일적인 미의 기준에 치우치지 않고 건강하고 포용적인 미의식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움에 대한 고정관념을 비판적으로 살펴보고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강화하는 참여형 교육을 4차례 이상 실시했다. 공유회에서는 전국 초·중·고교생 약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미의식 교육의 운영 사례와 주요 결과, 참여 청소년이 직접 자신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창작물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강 및 발표에는 ‘온라인의 우리 아이들’ 저자이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를 연구하는 김아미 연구자와 뷰티 브랜드 ‘헤라’의 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는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 한다혜 PD, 강정창 메이크업아티스트 등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미의식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만든 디지털 포스터, 영상, 랩 등의 결과물이 전시된다. ‘나다운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제작한 결과물을 살펴볼 수 있다. 공유회는 다음세대재단 사무공간인 서울 종로구 ‘동락가’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 방법 및 행사 정보는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지 기자 eunj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