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윈터: 스누피 크리스마스 인 롯데월드 내달 31일까지 ‘피너츠’ IP 활용한 시즌 축제 진행 포토존-어트랙션 등에서 인기 캐릭터 만날 수 있어 문구 용품부터 인형-키링까지 130여 종 굿즈 마련 콜라보 기념 한정판 티켓 패키지도 선착순 판매
롯데월드가 글로벌 인기 IP ‘피너츠’와 만난다. ‘미라클 윈터: 스누피 크리스마스 인 롯데월드’는 피너츠 IP와 롯데월드의 클래식한 겨울 분위기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겨울 시즌 축제로, 12월 31일(화)까지 진행된다.
롯데월드가 글로벌 인기 IP ‘피너츠’와 만난다. ‘미라클 윈터: 스누피 크리스마스 인 롯데월드’는 피너츠 IP와 롯데월드의 클래식한 겨울 분위기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겨울 시즌 축제로, 12월 31일(화)까지 진행된다. 어드벤처 실내 공간을 넘어 아이스가든까지 콜라보 영역을 확장해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사하며, 피너츠 IP의 매력을 오프라인에서 느낄 수 있는 포토존, 체험, 굿즈 등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또 어드벤처 남문 광장과 매직아일랜드에서는 롯데월드 자체 IP를 바탕으로 한 ‘미라클 윈터’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손님들은 롯데월드의 상상력으로 빚어낸 크리스마스 연출 스폿과 마켓 등을 즐기며 따뜻하고 특별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어드벤처에서 만나는 ‘스누피 트레인’ ‘성격유형검사 체험존’, 아이스가든 포토존 등
겨울의 동화 속 마을을 닮은 ‘크리스마스 마켓’과 ‘미라클 트리 로드’
어드벤처 남문 광장과 매직아일랜드는 겨울의 동화 속 마을로 새단장했다. 남문 광장에 새로 오픈한 실내 마켓은 반짝이는 전구와 트리를 활용해 겨울의 환상적인 풍경을 담았다. 설레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디저트를 즐기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양 사이드에 위치한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크리스마스 감성이 흠뻑 묻어나오는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키링, 홈데코, 방한용품 등 품목도 다양하며, 달콤한 머랭쿠키와 즉석에서 제조하는 호떡과 와플 등 간식도 함께 판매해 겨울 감성을 한껏 끌어올린다. 또 주말 및 공휴일 오후 5시에는 롯데월드 캐릭터들이 마켓에서 손님들을 맞이하는 그리팅 공연을 통해 마치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추억을 선사한다.
매직아일랜드 메인 브리지 ‘미라클 트리 로드’는 ‘미라클 볼’과 반짝이는 오너먼트로 꾸며져, 별빛을 수놓은 길을 따라 걷는 듯한 황홀함을 전한다. 매직캐슬은 전식과 모루, 트리 등으로 꾸며져 화사한 분위기를 더한다. 또한 일몰 후에는 매직캐슬 벽면에 아름다운 빛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매핑이 펼쳐져,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안겨준다. 특히 올해는 더욱 화려하게 업그레이드된 미디어 매핑 ‘크리스마스 판타지아’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카드, 디저트 캐슬, 토이 캐슬, 스웨터 캐슬, 빅 트리 등을 주제로 한 형형색색의 매핑이 겨울밤을 빛으로 밝혀준다. 여기에 눈꽃송이 이미지를 바닥에 송출하는 ‘고보라이트’ 효과까지 더해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극대화하고 입체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해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마법 성냥과 꿈꾸는 밤’ 등 황홀한 공연까지 풍성
눈과 입이 즐거운 겨울 간식과 피너츠 IP 활용 ‘피규어’ ‘키링’ 등 굿즈 선보여
귀여운 크리스마스 비주얼에 맛까지 완벽한 겨울 간식도 놓치지 말자. 크리스마스트리를 빼닮은 ‘트리 아이스크림’과 ‘메리크리스마스 젤라또’, 빨간 산타 옷을 입은 ‘산타 로리로리빵’, 크리스마스 데코로 한층 더 귀여운 ‘블랙 크리스마스 버거’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또 기념품숍인 로티스 엠포리움과 환타지 기프트숍에 총 130여 종의 피너츠 굿즈를 마련했으며, 문구, 파우치 등 ‘실용템’과 인형, 키링 등 ‘수집템’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산타 헤어밴드, 루돌프 망토, 붕어빵 핫팩 등 귀여운 크리스마스 감성이 돋보이는 롯데월드 굿즈 40여 종도 손님들에게 선보인다.
티켓 패키지와 할인 프로모션으로 알뜰한 겨울 나들이 떠나요
피너츠에 관하여피너츠의 캐릭터와 관련 지식재산권(IP)은 와일드브레인 주식회사가 41%,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일본)가 39%, 찰스 슐츠가에서 20%를 소유하고 있다. 찰스 슐츠가 1950년 7개의 신문에 피너츠를 처음 연재하기 시작한 후로 찰리 브라운, 스누피 그리고 다른 피너츠 갱들은 대중문화에 지울 수 없는 한 획을 그었다. 피너츠 브랜드를 사랑하는 다양한 연령의 소비자들은 이제 놀이공원 어트랙션, 문화 행사, 소셜미디어 및 다양한 포맷으로 준비된 코믹 스트립과 애플TV+를 통해 단편 피너츠 쇼와 장편 스페셜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천 개의 소비자 제품과 디지털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로 피너츠를 만날 수 있다. 2018년 피너츠는 차세대 학생들의 STEM 교육과 우주 탐험에 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함께 다년의 우주 개발 협약을 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