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청강문화산업대-네오위즈, 게임 개발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입력 | 2024-11-29 14:34:00

사진제공=청강문화산업대-네오위즈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 이하 청강대)는 ㈜네오위즈(공동대표 배태근·김승철, 이하 네오위즈)와 우수한 게임 제작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산학 협력 양해각서 (MOU)를 지난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강대와 네오위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 개발 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추진 △학생과 업계 전문가 간 연례 교류 행사(크로니클 등) 지원 △실무 능력 배양을 위한 현장 중심 교육 기회 제공 △게임 제작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약속했다.

 최성신 청강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네오위즈의 탁월한 게임 개발 경험과 산업 노하우를 청강대 학생들에게 전달해 한층 고도화된 현장 중심 교육을 실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게임 산업 분야에서 산학 협력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네오위즈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청강대는 게임 콘텐츠 교육의 선두 주자로, 창의적이고 실무 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네오위즈의 개발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