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알 파리 2024’ 그랑프리 수상 기념… 김치 제품 최대 54% 할인 세계가 인정한 청잎김치, 매출 62% 상승
아워홈의 구씨반가 청잎김치가 지난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한 글로벌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에서 간편식 혁신상을 받았다. 색다른 김치 제조법을 소개하며 현지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고 한다. 이를 기념해 아워홈은 ‘구씨반가 청잎김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배추김치 제조 과정에서 버려지기 쉬운 청잎을 활용해 개발된 제품이다. 독창적인 제조 공법과 친환경 가치를 담아 지난 10월 ‘시알 파리 2024’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최우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며, 수상 이후 한 달간 매출이 전월 대비 62% 상승했다.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구씨반가 청잎김치를 42% 할인된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한다. 같은 기간 ‘김치 어워즈’ 이벤트를 통해 구씨반가 갈치김치, 아워홈 포기김치, 총각김치 등 다양한 김치 제품을 최대 5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올해 5월 출시된 구씨반가 청잎김치는 국내산 배추와 고춧가루를 사용해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다. 식물성 색소인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해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며, 저온 숙성 과정을 통해 감칠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자랑한다고 한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