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올리브영 어워즈’ 10년 연속 최다 수상 및 최초 ‘그랜드 슬램’ ‘2024 화해 어워드’ 에서도 올해 주력 신제품 2종까지 8관왕
메디힐,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제품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이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으로 손꼽히는 올리브영에서 주관하는 ‘2024 올리브영 어워즈’를 비롯해, 업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2024 하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각각 다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2024 올리브영 어워즈’는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토대로 한 판매량과 상품기획 전략 등에 기반해 수상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한 해 간의 뷰티 트렌드를 결산하는 대표적인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 2024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메디힐은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의 마스크팩 부문 수상을 비롯해,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로 패드 부문 1위와 글로벌 트렌드 2개 부문을 수상하며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올리브영 어워즈 창설 이후 올해까지 단 한해도 빠짐없이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며 최다 수상 제품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메디힐은 올리브영 어워즈 1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2024 올리브영 어워즈 팝업스토어’에도 최다 연속 수상 브랜드로 참여한다. ‘2024 올리브영 어워즈’ 팝업스토어는 12월 한 달 간 올리브영 강남 타운에서 열리며, 어워즈 수상 제품을 파격적인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메디힐의 수상작도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본품 100매 구매 시 리필 100매에 패드 14매 추가 증정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 10매 구입 시 2매 추가 증정의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메디힐, ‘2024 하반기 화해 어워드’ 수상 제품
‘마데카소사이드 에센셜 마스크 흔적 리페어’는 한 해 동안 화해 사용자에게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은 제품을 선정하는 ‘뷰티 어워드’ 시트 마스크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돼 2관왕을 기록했다. 그 밖에도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티트리 트러블 패드 ▲더마 모델링 팩(마데카소사이드 흔적) ▲스피큘 모공 탄력 시스템1, ▲블랙헤드 멜팅 클리어 코팩, ▲레티놀 콜라겐 아이 앰플 패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의 수상을 휩쓸었다. 화해 어워드는 840만개의 사용자 리뷰 및 평점 등 업계 최대 규모의 데이터를 토대로 수상 제품을 선정한다.
메디힐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K뷰티 열풍이 불고 있는 현 시점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뷰티 플랫폼 2곳에서 이런 유의미한 결과를 얻게 돼 정말 뜻 깊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대표 K뷰티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