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모바일 앱 ‘올원뱅크’ 개편 外
NH농협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NH올원뱅크’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주식, 연금, 펀드 등의 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보험 보장분석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고도화했다. 농협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2일부터 22일까지 ‘농협은행 모델 변우석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총 1만 명에게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제공한다. 또 NH마이데이터 신규 가입자 중 2만 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000원권을 별도로 증정한다.
■ 삼성화재, 신담보 2종 출시로 비만치료 보장
■ 한투운용, 해외 공모펀드 2종 수익률 1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산업에 투자하는 공모펀드 2종의 수익률이 동일 유형 펀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한국투자글로벌우주경제UH 펀드’와 ‘한국투자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로, 한국투자글로벌우주경제UH 펀드가 6개월 수익률 50.93%를 나타내 해외주식형 공모펀드 중 가장 높았다. 같은 기간 해외주식형 공모펀드의 평균 수익률(6.28%)을 크게 웃돌았다. JP모건체이스, 골드만삭스그룹 등의 종목이 편입된 한국투자월스트리트투자은행 펀드 역시 15.68%의 수익률을 보여 해외 금융 펀드에서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 LS증권, 웹트레이딩시스템 ‘투혼’ 개시
LS증권이 새로 개편한 웹트레이딩시스템(WTS) ‘투혼’의 정식 운영을 2일 시작했다. 새로 단장한 ‘투혼 WTS’는 아이패드를 비롯해 태블릿 기기, 맥(MAC) 운영체제 PC 등에서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주식 시세 확인 및 주문을 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 인증과 QR 간편 인증을 통해 손쉽게 로그인할 수 있고, 원하는 정보만 화면에 배치하거나 화면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저장하는 기능도 지원한다.